[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국내외 주요 주간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이 최신 멜론, 지니, 벅스의 주간 차트(집계기간 4월 29일~5월 5일)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벅스에서는 곡 발표 이래 하루도 빠짐없이 일간 차트 정상을 수성하면서 주간 차트를 정복했다.
‘SPOT!’은 6일 오후 2시 현재 멜론 ‘톱 100’을 비롯해 지니, 벅스, 플로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이 곡의 흥행은 계속될 전망이다.
국내에서 불붙은 ‘SPOT!’의 인기가 해외로 번지고 있다. 지난 5일 발표된 유튜브 최신 차트(집계기간 4월 26일~5월 2일)에 따르면, ‘SPOT!’은 글로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다.
또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최신(5월 4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전날 대비 9계단 상승한 78위에 랭크됐다. 이날 이 곡의 일일 누적 재생 수는 약 184만 회로 상대적으로 스트리밍량이 낮아지는 주말에도 호성적을 거두었다.
‘SPOT!’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SPOT!’의 댄스 챌린지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을 비롯해 각종 숏폼 플랫폼에서 인기를 끌며 트렌드 세터로서 지코의 위상을 확인시켜 줬다.
한편, 지코는 오는 8일 순천향대학교 축제 ‘2024 피닉시아’(PHOENIXIA)를 시작으로 26일 연세대학교 총동문회·응원단 주최 ‘아카라카를 온누리에 with Alumni’ 등 여러 대학 축제 무대에 오른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