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피커스(PICKUS)가 데뷔 임박을 알리며 멤버별 프로필을 공개했다.
18일 TNK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신인 보이그룹 피커스 프로필을 공개했다.
피커스는 지난해 8월 방영된 MBC M 글로벌 팬 프로듀싱 서바이벌 '팬픽 (FAN PICK)'에서 전세계 팬들의 참여를 통해 결성됐다. 코타로(일본), 유현승(한국), 리키(중국 홍콩), 유라(일본), 박민근(한국), 남손(베트남)으로, 다양한 국적의 멤버들로 구성됐다.
'팬픽' 뿐만 아니라 MBC '소년판타지'에서도 두각을 나타낸 박민근, 중국 망고TV 예능 '나는대미인'에서 인기를 얻은 리키를 비롯해 티빙 예능 '댄서스(DNAcers)'에서 댄서 하리무와 콜라보 무대를 뽐냈던 유현승, '팬픽' 1위 참가자인 올라운더 유라와 발레를 전공한 것으로 화제가 됐던 코타로, 뛰어난 보컬 실력의 베트남 출신 막내 남손까지 멤버 모두가 음악적 역량과 비주얼을 갖추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피커스는 팬들이 직접 만든 그룹명으로 PICK과 US의 합성어다. 팬이 직접 만들어가는 아이돌을 뜻한다. 또한 US는 'United Soul'의 의미를 담아 팬들과 함께 하나의 마음을 나누며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으며 하나가 된 마음의 응집력을 통해 세계적으로 폭넓은 팬들과의 소통을 지향한다.
한편 피커스는 올해 상반기 데뷔를 앞두고 활발한 글로벌 활동을 앞두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