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았다. 한 해를 계획하거나 해돋이를 보러 갈 생각에 들뜬다. 또한 '목욕재계'라는 말처럼 몸을 깨끗이 하고 마음을 가다듬는다는 사람들이 많다. 겨울 동안 쌓인 묵은 노폐물을 털어버려야 할 것은 단지 몸과 마음뿐만이 아니다.
새해를 맞이해 오랜만에 지인들과 만나는 자리가 늘어난다. 겨울철 거칠어진 피부와 칙칙해진 안색이 고민이다. 안티에이징이나 미백처럼 각종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거나 전문적인 관리를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추운 날씨로 잔뜩 예민해진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되돌리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피부에 부담 없이 필요한 영양과 수분을 채워 기초부터 건강하게 만들어보자.
무조건 수분은 No, 피부 유수분 잡아 탱탱한 피부 만들기
피부 수분이나 유분 둘 중 하나라도 부족하면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기 쉽다. 해가 바뀌는 이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다. 유수분 균형을 지켜주고 즉각적인 보습력과 지속력을 잘 갖춘 제품을 선택하자. 아침에는 수분 크림으로, 저녁에는 수면팩을 활용해 피부에 촉촉함이 마를 틈이 없게 하자.
베리떼 '스킨 워터리 크림'은 제주도 자생 선인장 백년초 추출물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준다. 피부 유사 성분 레시틴이 피부 위를 둘러싸 하루 종일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보습성분(84%)이 함유된 젤리 제형의 크림이 피부에 닿는 순간 매끄럽게 발려 풍부한 수분감을 전달해준다. 저자극 수분 크림으로 외부 환경에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민감성 피부 및 트러블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1. 프리메라 ‘페이셜 마일드 필링'
2. 리리코스 ‘마린 콜라겐 V 앰플’
3. 베리떼 '스킨 워터리 크림'
과도한 피부 자극 없이 매끄러운 피부 만들기
목욕으로 묵은 피부 각질을 벗겨내면 시원함을 느낀다. 피부 역시 모공을 막고 있는 묵은 각질을 제거해 원활한 피지 분비를 도와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야 한다. 특히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는 저자극 필링 제품을 2~3일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프리메라 ‘페이셜 마일드 필링'은 건조해지기 쉬운 클렌징 중에 지속적인 보습으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피부 표면의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흡착해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각질 제거를 통해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해줄 뿐 아니라 고운 피부결과 맑은 피부 톤으로 가꿔준다. 또한 각질 제거 후 피부에 유연한 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해준다.
해가 바뀌어도 동안 얼굴, 탄력 넘치는 V라인 피부 만들기
피부 영양과 수분 부족으로 한번 떨어진 피부 탄력은 쉽게 되돌리기 어렵다. 요즘 같이 몸과 마음이 움츠러드는 건조한 날씨에는 더욱 그렇다. 콜라겐 성분이 함유된 앰플 제품과 피부를 쓸어 올리는 리프팅 마사지를 함께 병행해 피부 탄력을 높이고 날렵한 얼굴 선을 되찾자.
리리코스 ‘마린 콜라겐 V 앰플’은 부족한 피부 콜라겐과 수분,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고함량 콜라겐 성분이 함유돼 탄탄한 페이스 라인을 완성해준다.
콜라겐 성분들과 해양심층수 유액이 블렌딩 돼 곧바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또한 장벽을 강화시켜 피부 본연의 건강을 찾아줘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stnews@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