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베리베리(VERIVERY)가 라이브 실력으로 독보적 음색을 발산했다.
베리베리(VERIVERY)는 3일 공식 유튜브 채널 내 코너 ‘VERIground’를 통해 멤버 4명의 귀호강 조합을 만날 수 있는 명품 하모니를 선사했다.
‘VERIground’는 보컬, 댄스 실력을 엿볼 수 있는 코너로 그룹 베리베리의 음악적 컬러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이번에는 샤이니의 정규 3집 앨범 수록곡 ‘방백 (Aside)’를 베리베리만의 탄탄한 목소리와 독특한 팀 컬러로 재해석해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원곡에서는 샤이니의 따뜻하고 여운있는 보이스가 돋보였다면, 베리베리가 커버한 버전은 부드럽고 섬세한 보이스로 원곡의 풍부한 분위기를 살리고 산뜻한 기운을 더했다. 다양한 파트를 자유자재로 오가는 편안한 가창력으로 명품 보컬리스트로서도 매력을 발산해 리스너들을 사로잡았다.
커버 이후 이어진 에필로그 인터뷰에서 베리베리는 샤이니의 ‘방백 (Aside)’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여러 곡들 중에서 풋풋한 느낌을 주는 이 곡을 선택하게 됐다. 샤이니 선배님의 원곡 느낌과 잘 어울릴만한 멤버들의 목소리를 순서대로 배치했다”라고 밝히며 “베러들을 향한 저희들의 투명한 마음이 반영된 커버”라고 설명하며 베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다짐도 덧붙였다.
여기에 더해 영상 속 베리베리는 남친짤 저장을 유발시키는 물오른 비주얼을 드러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나란히 앉은 정면 모습부터 마이크를 잡은 측면까지 계현, 연호, 용승, 강민 4인의 매력적인 비주얼이 얹어져 훈훈한 '남친짤' 버전이 탄생됐다.
이처럼 베리베리의 독보적인 가창력은 5월 12일 서울에서부터 출발하는 ‘2024 VERIVERY FANMEETING TOUR GO ON’ 공연에서도 빛을 발할 예정이다.
미주 및 아시아 전역에서 뜨거운 러브콜을 받은 베리베리는 5월 12일 서울, 5월 25일 홍콩, 6월 1일 도쿄, 6월 14일 뉴욕, 6월 16일 시카고, 6월 18일 미니애폴리스, 6월 20일 애틀랜타, 6월 21일 포트워스, 6월 23일 로스엔젤레스, 7월 6일 타이페이에서 팬들을 만난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