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그룹 이펙스(EPEX)가 청춘을 노래한다.
이펙스는 1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첫 번째 정규앨범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 타이틀곡 '청춘에게 (Youth2Youth)'의 첫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이펙스 멤버들은 각자 꿈과 고민으로 뒤엉킨 치열한 일상을 보냈다. 친구와 함께 길을 걷던 금동현이 갑자기 웃음을 거두는 장면, 적막감이 감도는 방안 홀로 생일 케이크를 마주한 아민 등 의미심장한 복선이 본편을 향한 궁금증을 더한다.
이와 함께 공개된 '청춘에게' 음원 일부는 이펙스만의 유니크한 감성이 엿보인다. "Feel the vibe / We don't need a guide line"이라는 노랫말, 감정을 실은 목소리,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미디엄 템포로 전개된다.
'청춘에게'는 올해로 멤버 전원 성인이 된 '찐 청춘' 이펙스가 또 다른 청춘들에게 전하고픈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앞서 '학원歌 (학원가)'와 '사랑歌 (사랑가)'로 각각 '불안의 서'와 '사랑의 서' 시리즈 앨범의 서막을 열었던 이펙스가 이번에는 청춘가로 새로운 청춘 3부작 정규앨범 시리즈에 돌입한다.
이 외에도 이번 정규앨범에는 지난 2월 선공개된 '졸업식 (Graduation Day)'과 'KILLSHOT (킬샷)', 'Breathe in Love (브리드 인 러브)', 'Painkiller (페인킬러)', 'Dominate (도미네이트)', 'Lay Up (레이업)', '말할 수 있는 비밀 (My Secret)'까지 완성도 높은 총 8곡이 수록된다.
이펙스의 정규 1집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청춘에게' 뮤직비디오는 9일 저녁 6시 공개된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