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ASL 시즌17 8강 돌입…준결승전행 티켓 주인 가린다
작성 : 2024년 04월 01일(월) 13:37

사진=SOOP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ASL 8강전이 시작된다.

SOOP은 1일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7'(이하 ASL 시즌17) 8강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8강 대진은 지난달 26일 16강 D조 경기 종료 직후 진행된 조 추첨식을 통해 확정됐다.

1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8강 1경기에는 도재욱(P)과 조기석(T)이 출전한다. '괴수'와 같은 물량공세를 통해 유영진과 이재호를 제치고 8강에 진출한 도재욱이 이번 시즌 내내 좋은 후반 집중력을 보여준 조기석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펼칠지 기대된다. 2일에는 조일장(Z)과 유영진(T)이 출전하는 8강 2경기가 진행된다. 시즌12부터 8강 이상의 경기에서 4번이나 만난 선수들의 매치업인 만큼, 치열한 수 싸움이 기대된다.

8일 오후 7시부터는 장윤철(P)과 김택용(P)의 8강 3경기가 진행된다. ASL을 대표하는 두 프로토스 강자가 만난 가운데, 견제 플레이의 장윤철과 멀티태스킹 수 싸움에 능한 김택용 중 더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줄 선수가 누구일지 관심이다. 김민철(Z)과 변현제(P)가 출전하는 8강 4경기는 9일 오후 7시에 시작된다. 지난 시즌 결승전의 리매치인만큼 과연 이번에는 변현제가 김민철을 뚫고 4강에 진출할 수 있을지 모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ASL 시즌17 8강은 16강 승자전의 승자가 1·3세트 혹은 2·4세트 맵을 우선적으로 결정한 후, 남은 3개 맵 중 추첨을 통해 5세트의 맵을 선정해 진행된다.

이번 ASL 시즌17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현장 관람 예매는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 사이트에서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ASL 승부 예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S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ASL 시즌17는 아이비알커머스의 게이밍체어 '웰뉴라이프 프레스티지'가 공식 후원한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