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ASL 8강전에 진출할 선수들이 결정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5일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RTS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열리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7'(이하 ASL 시즌17) 16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5일 오후 7시부터 유영진(T), 김윤중(P), 도재욱(P), 이재호(T) 등 강자들로 구성돼 '죽음의 조'로 불리는 16강 C조 경기가 진행된다. 첫 경기에서는 유영진과 김윤중이, 이어지는 경기에는 도재욱과 이재호가 맞붙는다. 네 선수 모두 ASL에서 매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죽음의 조에서 어떤 선수가 8강에 진출할 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조기석(T), 박성균(T), 김성대(Z), 장윤철(P)이 출전하는 16강 D조 경기는 26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먼저, 와일드카드전을 뚫고 시드권을 따낸 조기석과 박성균이 대결을 펼친다. 테테전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는 조기석을 상대로 최근 기세가 좋은 박성균이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 지 기대된다. 이어지는 경기에는 김성대와 장윤철이 맞붙는다. 전 시즌 우승자 김민철의 권한으로 D조에 합류한 장윤철과 김성대의 치열한 맞대결이 예상된다.
ASL 시즌17 16강 1, 2경기는 '아포칼립스' 맵으로 진행되며, 승자전과 패자전, 최종전은 '아포칼립스' 맵을 제외하고 각 선수가 맵 하나씩 밴(Ban)한 후 남는 4개의 맵 중 추첨하여 3판 2선승으로 진행된다.
이번 ASL 시즌17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된다. 현장 관람 티켓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 사이트에서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매할 수 있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승부 예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S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