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영국 BBC가 선정한 이주의 팀에 선정했다.
BBC는 12일(한국시각)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가 선정한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 이주의 팀 명단을 공개했다.
손흥민은 대니 잉스(웨스트햄), 알레한드로 가르나초(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함께 공격수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 10일 펼쳐진 아스톤 빌라와의 원정경기에서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4-0 대승을 이끌었다. 리그 14골 8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득점 공동 4위, 도움 공동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리그 공격포인트 20개 고지를 돌파했다.
BBC는 "1골 2도움이 모든 것을 말해준다. 다재다능함을 보여줬다"며 "단순히 자신의 골을 만들어내는 것 뿐만 아니라 박스 안의 여우가 될 수 있다. 주장을 맡으면서 더욱 팀 플레이어가 된 느낌"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미드필더 부문에는 제임스 메디슨(토트넘 홋스퍼)과 존 스톤스(맨체스터 시티), 데클란 라이스(아스널), 콜 팔머(첼시)가 이름을 올렸다. 수비수에는 벤 화이트(아스널)와 버질 판 다이크(리버풀), 크리스티안 로메로(토트넘), 골키퍼에는 굴리엘모 비카리오(토트넘 홋스퍼)가 선정됐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