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 상대 선수도 인정한 '월드클래스' 손흥민
작성 : 2024년 02월 28일(수) 11:40

손흥민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이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축구 선수로 인정받았다.

영국 매체 TBR풋볼은 27일(한국시각) 선덜랜드의 수비수 루크 오나이언과의 인터뷰를 소개하며 손흥민을 언급했다.

TBR풋볼은 "루크 오나이언은 (분야별 세계 최고 선수로) 패스는 케빈 더 브라위너(맨체스터시티), 슛은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를 선택했고, 속도는 손흥민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오나이언은 "그는 내 인생에서 본 것 중 가장 빠른 스텝오버를 보였다. 나는 아직도 그가 어디로 갔는지 전혀 모른다"고 말했다.

스텝오버는 헛다리 짚기를 뜻한다. 헛다리 짚기로 상대 수비수를 흔들고 순식간에 돌파하는 것은 손흥민의 전매특허다.

TBR풋볼은 "손흥민은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선수 중 한 명이다. 31세의 나이에도 그는 득점을 위해 몇 번이고 수비수들을 따돌리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손흥민은 단지 빠르기만 한 것이 아니라 다이너마이트 피니셔이기도 하다. 이것이 그를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만드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2023-2024시즌 리그 12골로 득점 7위를 기록 중이다. 공격포인트는 18개로 리그 5위에 올라 있다.

한편 토트넘은 오는 3월 3일 홈에서 크리스털 팰리스와 경기를 치른다. 손흥민이 특유의 속도로 골을 만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