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이하 KLPGT)는 22일 '온라인 취재신청 시스템'을 신규 오픈했다고 알렸다.
2021시즌부터 미디어 전용 페이지인 '미디어채널'을 신설해 각종 기록 및 통계, 사진, 보도자료 등을 제공해 오고 있는 KLPGT는 미디어채널 내에 온라인 취재신청 시스템을 추가해 이번 시즌부터 운영하기로 했다.
지금까지는 공식 홈페이지 내 대회별 상세 페이지 안내를 통해 미디어가 각 운영 대행사에 신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나,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사용하여 모든 대회를 같은 페이지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이 기능을 통해 KLPGT 출입 미디어는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취재 신청을 할 뿐만 아니라 취재 승인 여부를 문자로 수신하고, 전 대회 라운드별 취재 신청 현황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취재신청 시스템은 미디어뿐만 아니라 대회를 운영하는 대행사에도 편리함을 제공한다. 취재 신청한 미디어의 라운드별 취재 신청 현황이 자동 취합되며 공지 사항 안내는 물론 대회장 출입 현황까지 시스템을 통해 관리할 수 있게 됐다.
KLPGT는 온라인 취재신청 서비스를 통해 미디어와 운영 대행사에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취재 신청 시스템의 통합 운영으로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까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