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돌아온 방구석 1열' 황석희 번역가 출연…역대급 해설 선보인다
작성 : 2024년 02월 21일(수) 15:50

돌아온 방구석 1열 / 사진=JTBC 돌아온 방구석 1열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황석희 번역가가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비하인드를 전한다.

21일(수) 공개되는 JTBC 디지털 콘텐트 '돌아온 방구석 1열'에는 영화 번역의 신으로 불리는 황석희 번역가가 출연해 2023 아카데미 시상식을 휩쓴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의 비하인드와 세계관을 이야기한다.

황석희 번역가는 2005년부터 지금까지 영화만 무려 500편 이상을 번역한 번역장인으로, '작은 아씨들', '캐롤', '스파이더맨 시리즈', '보헤미안 랩소디' 등 수많은 명작을 한국인들의 정서에 맞게 재밌으면서도 찰떡같은 표현으로 번역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날 황석희 번역가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내 돈을 써서라도 영업하고 싶은 영화라고 SNS에 언급할 정도로 애정이 깊은 작품이다"라며 다른 곳에서는 들어본 적 없는 새로운 해석과 번역 비하인드를 대방출할 예정이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2023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7관왕을 차지해 화제를 모았으며, 창의적이고 방대한 '멀티유니버스'를 통해 갈등과 화해의 감동적인 메시지까지 담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영화다. 두 편으로 나뉘어 공개될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에피소드에서는 MC들의 심도깊은 토크와 직접 번역을 담당한 황석희 번역가의 비하인드가 합쳐진 역대급 해설이 공개될 예정이다.

황석희 번역가와 함께하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방구석 멀티버스 편은 21일(수) 오후 5시 유튜브 채널 차클 플러스에서 공개되며, JTBC2에서도 25일(일) 오전 10시 30분에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