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NCT 텐의 솔로 데뷔곡 ‘Nightwalker’(나이트워커) 퍼포먼스 비디오가 공개되어 화제다.
지난 19일 유튜브 SMP FLOOR 채널을 통해 오픈된 텐 첫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 ‘Nightwalker’ 퍼포먼스 비디오는 매혹적인 신곡 안무를 완성도 높은 영상으로 만날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을 얻는 중이다.
특히 이번 퍼포먼스 비디오는 유튜브 SMP FLOOR 채널에서 새롭게 선보인 아티스트와 함께 만들어가는 퍼포먼스 카메라워크 ‘Performance CO-merawork’의 첫 영상으로, 텐의 유려하고 감각적인 춤선과 곡에 한껏 몰입한 표정 연기 등을 다채로운 구도로 담아 시선을 사로잡았다.
신곡 ‘Nightwalker’는 리드미컬하고 중독성 있는 비트감과 오묘한 분위기의 베이스, 기타 리프가 어우러진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거부할 수 없는 존재에게 이끌리는 모습을 표현했으며, 손을 좌우로 흔들며 상대방에게 최면을 거는 듯한 포인트 동작, 손과 팔의 디테일한 움직임이 돋보이는 터팅 등으로 구성된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또한 텐 첫 미니앨범 ‘TEN’(텐)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28개 지역 1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로컬 플랫폼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국내 음반 차트 1위 등에 오르며 텐을 향한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한편, 텐은 오늘(20일) SBS M, SBS FiL ‘더쇼’에 출연해 솔로 데뷔 무대를 펼친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