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겸 배우 차은우가 ‘ENTITY’로 글로벌 음악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지난 15일 오후 6시 발매된 차은우의 첫 미니 앨범 'ENTITY'(엔티티)가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16일 오전 기준) 21개 국가 및 지역 1위에 올랐다.
'ENTITY'는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포함, 브라질·일본·멕시코·필리핀·스페인·대만·덴마크·엘살바도르·카타르·싱가포르·콜롬비아·아르헨티나·페루·칠레·에콰도르·홍콩·파라과이·코스타리카·이집트·아랍에미리트·오만 등 전 세계 21개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이어 베트남·러시아·태국 2위와 튀르키예·우간다·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사우디아라비아 3위를 포함한 총 34개 지역 TOP 10에 오르며 차은우의 막강한 글로벌 흥행 파워와 존재감을 보여줬다.
타이틀곡 ‘STAY’(스테이)는 아르헨티나·멕시코·페루·칠레·에콰도르·과테말라·콜롬비아 1위를 비롯한 총 13개 지역 톱 송 차트 TOP 10을 기록했다. 또한, 수록곡 ‘WHERE AM I’(웨얼 엠 아이), ‘너와 단둘이’, ‘Fu*king great time’(Fu*king 그레잇 타임), ‘You’re the best’(유어 더 베스트)까지, 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마지막 트랙 ‘Memories (CD ONLY)’(메모리즈)를 제외한 5곡 전곡이 칠레·콜롬비아·싱가포르 등 지역 톱 송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국내 차트에서도 차은우의 영향력은 빛을 발했다. ‘STAY’는 멜론 발매 HOT 100 차트와 지니 최신 차트에 안착했고,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차트에도 진입했다. ‘Memories (CD ONLY)’를 제외한 수록곡들도 차트 줄 세우기를 이뤄내며 국내외 리스너들의 고른 호평을 받고 있다.
‘ENTITY’는 차은우가 데뷔 8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한 솔로 앨범이다. 아티스트 차은우로서, 또 본체인 이동민으로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을 솔직하게 담았으며, 6곡 전곡의 작사에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적 이야기를 다채롭게 풀어냈다.
특히 타이틀곡 ‘STAY’는 잔잔하면서도 강렬한 기타 연주와 차은우의 감성 짙은 음색이 어우러진 컨트리 팝 곡으로, 이별한 모두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LA를 배경으로 촬영된 한 편의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도 국내외 음악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차은우는 17일 오후 6시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단독 팬콘 ‘2024 Just One 10 Minute [Mystery Elevator]’(2024 저스트 원 텐 미닛 [미스테리 엘리베이터])을 개최하고, ‘ENTITY’의 전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