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시민덕희', 누적 150만 돌파→제26회 우디네극동영화제 공식 초청
작성 : 2024년 02월 14일(수) 16:51

시민덕희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시민덕희'가 연이은 겹경사를 맞았다.

영화 '시민덕희' 측은 14일 제26회 우디네극동영화제 경쟁 섹션 초청 소식을 전했다.

'시민덕희'는 4월 24일부터 5월 2일까지 이탈리아 우디네에서 열리는 제26회 우디네극동영화제 경쟁 섹션에 초청됐다. 이탈리아 우디네극동영화제는 다양한 아시아 영화를 전세계에 소개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영화제다. 앞서 '올빼미', '모가디슈',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남산의 부장들', '독전' 등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갖춘 영화들이 소개된 바 있다.

'시민덕희'는 경쟁 섹션에 초청되어 박영주 감독이 참석할 예정이다. 우디네극동영화제 집행위원장 사브리나 바라체티는 "'시민덕희'는 훌륭하게 극화된 실제 사건 기반의 영화로, 탁월한 스릴과 유머뿐 아니라 승리의 기쁨을 통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공감하기 쉽고 시의적절한 이 이야기가 전세계 관객들에게 닿을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특히 '시민덕희'는 지난 설 연휴 기간 동안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하고 흥행 역주행 신드롬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 13일 기준 누적 관객수 150만명(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을 돌파했다.

이어 이날 제26회 우디네극동영화제 공식 초청 소식을 전하며 연이은 쾌거를 달성했다.

'시민덕희'는 보이스피싱을 당한 평범한 시민 덕희(라미란)에게 사기 친 조직원 재민(공명)의 구조 요청이 오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추적극이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