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무엇이든 물어보살' 16기 옥순이 '불꽃남자'에게 돌싱 사실을 밝힌다.
12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되는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이하 '물어보살') 254회에는 2024 보살팅 시즌 5 쏠남 쏠녀들의 최종 선택 결과가 방송된다.
앞서 지난 방송에선 1차 키워드 랜덤 매칭을 통해 '눈웃음-꾸니', '단호박-환승남', '국가대표-불꽃남자', '백설공주-재수생' 커플이 탄생했다.
이어 매력 발산 타임을 거쳐 파트너를 바꿀 수 있는 '사랑의 깃발 체인지'를 통해 '눈웃음-재수생', '단호박-불꽃남자', '국가대표-꾸니', '백설공주-환승남'의 2차 커플로 재매칭됐다.
가장 큰 화두였던 나는 솔로 16기 옥순 '단호박'과 공주 소방서 킹카 '불꽃남자' 두 사람의 핑크빛 기류의 결말과, 파트너 교체를 요구하며 주식 리딩방 사진 도용 피해남 '꾸니'와의 1:1 식사 데이트를 거부한 호텔리어 '눈웃음'의 최종 선택 여부도 공개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1:1 식사 데이트를 통해 쏠남 쏠녀들이 서로를 더욱 깊게 알아가기 위해 거침없는 질문을 쏟아낸다.
'눈웃음'은 2차 커플로 매칭된 작년 보살팅 인기남 '재수생'과 1:1 식사 데이트를 하며 그의 가치관에 "저도요! 이게 나랑 말이 통하는 사람이 있었다니!"라며 공감한다. 그러면서도 무의식중에 "이제 파트너 바꾸는 시간은 없으려나?"라고 내뱉어 '눈웃음'의 마음이 누구를 향하는지 점점 알 수 없는 미궁으로 빠졌다.
또한 자신이 유명인인 줄 전혀 모른 채 직진하는 소방관 '불꽃남자'와 2차 커플이 되며 "나솔 출연 이후 저에 대해 모르는 사람과 대화해 본 적이 거의 없다"고 밝혔던 '단호박'은 "나는 돌싱인데 이분에게 어떻게 말해야 되지"라며 1:1 식사 데이트 시간 내내 고민한다.
이어 '불꽃남자'에게 깜짝 놀랄 말을 건넸고, 이에 '불꽃남자'가 복잡 미묘한 표정을 지어 두 사람의 호감도에 변화가 생길지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1:1 데이트 이후 더욱 혼란스러워진 마음을 안고 돌아온 쏠남 쏠녀들 중 헷갈리는 상대의 진심을 확인하기 위해 용기를 낸 한 출연자는 휴식시간에 상대방을 따로 불러내 비밀 대화를 나누고 돌아온다.
이를 본 또 다른 출연자가 "아까 무슨 얘기 했어요?"라고 묻자 얼버무리는 행동을 보이며 두 사람 사이에 알 수 없는 묘한 기류가 흘렀다.
'백설공주'와 '환승남'은 의외로 대화가 잘 통하는 모습을 보이며 흥 넘치는 반전 '케미'를 보여주기도 했으며, 알듯 말 듯 속마음을 알아보는 '일등 꼴등 게임'과 서장훈·이수근 두 보살과의 단독 면담 기회, 단 한 번의 질문 기회 '지목 토크'까지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며 마지막까지 예측 불가능한 판도가 그려졌다는 후문이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