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내남결'·박민영, 5주 연속 화제성 1위…도파민 통했다
작성 : 2024년 02월 07일(수) 16:53

내 남편과 결혼해줘 박민영 / 사진=펀덱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내 남편과 결혼해줘' 박민영이 적수 없는 화제성 1위에 올랐다.

K-콘텐츠 경쟁력 조사 전문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펀덱스(FUNdex)에서 7일 발표한 2월 1주차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 조사 결과에서 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5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날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주연을 맡은 배우 박민영도 출연자 화제성 부문 5주 연속 정상에 올랐다. 또한 지난주에 이어 이이경과 송하윤까지 출연자 화제성 2위와 3위에 올랐다.

현재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화제성 조사를 구성하는 4가지 부문 역시 지난주에 이어 뉴스를 제외한 VON(Voice of Netizen)와 동영상 클립 그리고 SNS 부문까지 모두 1위에 오르는 등, 대부분의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 주에는 지난주의 화제성 점수 보다 44.7%나 증가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와 3위는 지난주 보다 각각 한계단씩 오른 tvN '세작,매혹된 자들'과 MBC '밤에 피는 꽃'이 차지했으며 JTBC의 '닥터슬럼프'가 화제성이 크게 증가하며 7위에서 4위로 올라섰다.

화제성이 주춤했던 디즈니+의 '킬러들의 쇼핑몰'이 전주 대비 33.5%나 반등하며 5위로 올라섰다. 이에 굿데이터 원순우 데이터PD는 "이동욱, 조한선 그리고 박지민의 인생 연기라는 평가 비중이 높아지면서 작품의 설정상 문제점 지적이 커버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더불어 티빙의 'LTNS'도 화제성이 증가하는 등 두 편의 OTT오리지널 드라마가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