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남자농구 대표팀 명단 발표…한희원·오재현·박무빈 첫 승선
작성 : 2024년 01월 31일(수) 16:35

오재현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아시아컵 예선에 출전할 농구대표팀 명단이 공개됐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31일 2025 국제농구연맹(FIBA) 아시아컵 예선 윈도우-1(WINDOW-1)에 출전할 최종 엔트리 12명을 발표했다.

최종 명단에는 강상재(DB), 라건아(KCC)를 비롯해 미래 한국 농구를 이끌어갈 이정현(소노), 하윤기(KT)가 포함됐다. 또한 소속팀에서 맹활약 중인 한희원(KT)과 오재현(SK), 박무빈(현대모비스)은 처음으로 성인 국가대표팀에 선발됐다.

이 외에도 이우석(현대모비스), 송교창, 최준용(이상 KCC), 변준형(상무), 김종규(DB)가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허훈(KT), 전성현(소노), 안영준(SK)의 경우 현재 부상, 재활 중으로 소속 구단 감독과 논의 및 진단서 확인 후 이번 국가대표 선발에서 제외했다. 호주리그에서 활약 중인 이현중(일라와라 호크스)은 국가대표팀 합류에 강한 의지를 보였으나 소속팀과의 일정 중복으로 부득이하게 제외됐다.

남자농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2월 16일 오전 10시 30분에 협회에서 첫 소집, 19일에 호주로 출국해 22일 호주와 첫 경기를 치른다. 이후 귀국해 25일 원주에서 태국을 상대로 홈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