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대한카누연맹, 2024년도 카누 국가대표 후보선수 동계합숙훈련 돌입
작성 : 2024년 01월 24일(수) 16:07

사진=대한카누연맹

[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2024년도 카누 국가대표 후보선수단이 경상남도 김해시에서 지난 22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16일간 동계합숙훈련에 들어간다.

대한카누연맹은 "김우연 전임감독과 배형철, 이경수, 김명호 전문 지도자와 강영수 의무트레이너가 26명의 국가대표 후보선수(남자카약 10명, 남자카누 6명, 여자카약 8명, 여자카누 2명)를 대상으로 동계합숙훈련을 경기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합숙훈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추운 겨울철 훈련을 고려하여 경상남도 김해시로 훈련지를 선정하고 무리 없이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선수단의 안전을 강조했다.

김우연 감독은 "후보선수로서 지속적인 발전 및 우수선수 조기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김 감독은 "이번 합숙훈련이 후보선수들의 각 세부종목별로 자기 능력과 경기력 향상을 기대한다"라며 이번 국가대표 후보선수단 동계합숙훈련의 훈련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4년도 국가대표 후보선수단은 앞서 2023년 8월 3일 국가대표 후보선수 개인 종목별 선발전 순위로 선발됐다.

2024년도 국가대표 후보선수 동계합숙훈련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카누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