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하이브 투어스→JYP 비춰→SM NCT 위시, '대형 신인'이 온다 [ST이슈]
작성 : 2024년 01월 22일(월) 15:25

TWS, VCHA, NCT WISH / 사진=각 소속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대형 소속사의 신인 그룹들이 잇따라 데뷔일을 확정 짓고 가요계에 출격한다.

먼저 '세븐틴 동생 그룹' TWS(투어스, 신유·도훈·영재·한진·지훈·경민)가 오늘(22일) 오후 6시 데뷔 앨범인 미니 1집 'Sparkling Blue'를 발매하고 데뷔한다.

TWS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가 세븐틴 이후 무려 9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이자, 하이브 레이블즈의 2024년 데뷔 첫 주자다. TWS는 'TWENTY FOUR SEVEN WITH US'의 줄임말로, 하루를 뜻하는 숫자 24와 일주일을 뜻하는 숫자 7은 '모든 순간'을 의미한다. '언제나 TWS와 함께'라는 의미인 셈이다.

TWS는 맑고 청량한 팀 정체성에서 확장한 독자 장르 보이후드 팝(Boyhood Pop)을 내세운다. 보이후드 팝은 일상 속에서 아름다운 감상을 불러일으키는, 환상적이고 감각적인 음악을 일컫는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를 비롯해 'unplugged boy' 'first hooky' 'BFF'와 지난 2일 선공개된 'Oh Mymy : 7s (오마마)' 등 모두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첫 만남의 설렘 속에서 마주한 막연함을, 앞으로 함께할 빛나는 나날들에 대한 기대로 극복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데뷔 앨범 제작은 세븐틴, 애프터스쿨, 오렌지캬라멜, 뉴이스트, 아이즈원 등의 앨범을 프로듀싱한 한성수 마스터 프로페셔널이 총괄했다.

특히 TWS는 데뷔 전부터 빅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유명 해외 매거진 표지 장식, 음료 모델 발탁 등 광폭 행보로 '올해 최고 기대주'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어 JYP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VCHA(비춰, 렉시·카밀라·켄달·사바나·케이지·케일리)가 26일 공식 데뷔한다.

VCHA는 JYP엔터테인먼트와 유니버설 뮤직 그룹(Universal Music Group) 산하 리퍼블릭 레코드가 협업한 초대형 프로젝트 'A2K'(America2Korea)를 통해 탄생했다. 이를 진두지휘한 박진영이 '팬들과 세상에 VCHA가 빛을 비추겠다'는 의미를 담아 그룹명을 직접 네이밍했다.

VCHA는 26일 오후 2시 데뷔 첫 싱글 'Girls of the Year'를 발매한다. 'Girls of the Year'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수록곡 'XO Call Me'가 수록된다.

타이틀곡 'Girls of the Year'는 곡 제목처럼 올해를 대표하는 소녀들이 되겠다는 VCHA의 당찬 포부가 담겼다. 르세라핌 등과 호흡을 맞춘 마르쿠스 앤더슨(Marcus Andersson)과 세계적인 걸그룹 리틀 믹스(Little Mix), 미국의 팝스타 데미 로바토(Demi Lovato), 아이브 등과 작업하며 장르를 아우르는 히트곡을 만든 로렌 아퀼리나(Lauren Aquilina) 그리고 트와이스, 아이유, 오마이걸 등 여러 K팝 아티스트 곡에 참여한 클로이 라티머(Chloe Latimer)까지 유수 작가진이 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들은 최근 미국 그래미닷컴이 발표한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 25(25 Artists To Watch In 2024)'에 이름을 올렸고, 미국 매거진 나일론(NYLON)이 뽑은 '2024 가장 기대되는 22개 앨범'에 이들의 데뷔 싱글 'Girls of the Year'가 선정되는 등 정식 데뷔 전부터 해외 유수 언론 매체의 스포트라이트를 집중적으로 받고 있다.

특히 VCHA는 데뷔 직후인 2월 2일(이하 현지시간)과 3일 멕시코 멕시코 시티 포로 솔, 6일과 7일 브라질 상파울루 알리안츠 파르키, 3월 1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트와이스 다섯 번째 월드투어 일환 공연 오프닝 무대를 장식하며 '월드와이드 루키'의 존재감을 과시할 예정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2월 21일, NCT의 마지막 팀 NCT WISH(엔시티 위시, 시온·리쿠·유우시·재희·료·사쿠야)를 론칭한다.

NCT WISH는 NCT 멤버를 선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NCT Universe : LASTART'를 통해 결성된 팀으로, 6명의 멤버가 한국과 일본을 기반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멤버들과 팬들의 간절한 소망이 맞닿아 탄생한 팀을 의미하는 팀명 WISH는 'WISH for Our WISH'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NCT WISH의 음악과 사랑으로 모든 이들의 소원과 꿈을 응원하며 함께 이루어 가자는 포부를 담고 있다.

특히 NCT WISH는 평균 연령 18.3세의 순수한 매력을 지닌 팀인 만큼 NCT WISH만의 색깔을 담아 맹활약할 예정이다. 전 세계 모든 음악 팬들에게 강력한 희망의 에너지를 전파하는 'WISH 아이콘'이 되겠다는 각오를 지녔다.

앞서 NCT WISH는 2023년 9월부터 NCT NEW TEAM(가칭)으로 프리 데뷔 활동을 펼쳤다. 일본 9개 도시 24회에 걸친 프리 데뷔 투어를 통해 정식 데뷔 전부터 탄탄한 기반을 쌓았다는 평가다.

NCT WISH의 데뷔 싱글 'WISH'는 한국어와 일본어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되며, 2월 28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된다. 특히 NCT WISH는 2월 21~22일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되는 'SMTOWN LIVE 2024 SMCU PALACE @TOKYO'에서 데뷔곡 'WISH'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