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한화 이글스, 스포츠 브랜드 스파이더와 유니폼 스폰서 계약
작성 : 2024년 01월 19일(금) 09:54

사진=한화 이글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024시즌 한화 이글스 유니폼에 스파이더 로고가 새겨진다.

한화 이글스와 스파이더는 18일 오후 대전 한화 갤러리아 타임월드에서 '2024 공식 용품 후원 조인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한화 이글스 박찬혁 대표이사와 스파이더 김지환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한화 이글스의 유니폼 스폰서 계약은 지난 2015년 이후 10년만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한화 이글스는 스파이더의 우수한 기능성을 갖춘 유니폼 등 어센틱 의류를 통해 선수들의 퍼포먼스 향상을 꾀한다.

스파이더는 패션의류 등의 분야까지 협업을 진행해 각종 상품을 한화생명 이글스 파크 내 스파이더점 및 대전, 충청권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시킬 뿐 아니라 스파이더 한화 이글스 온라인 몰을 론칭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화 이글스와 스파이더 양사는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마케팅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한화 이글스는 이번 유니폼 스폰서 계약 외에도 올 시즌 다양한 사업을 통해 매출 향상을 통한 재투자로 연결시켜 스포츠산업 선순환 구조 정립에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실제 한화 이글스는 지난 해 입장수입, 상품화 사업, 식음 사업을 비롯해 디지털마케팅 수익화 등에서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하는 등 구단 자생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매출을 통한 수익을 전력 구성, 인프라 확충, 팬 서비스 강화 등에 재투자해 프로야구 구단을 안정화 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한화 이글스의 목표다.

한화 이글스 관계자는 "이번 유니폼 스폰서 계약 역시 구단 자생력 강화 정책의 한 부분으로,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스포츠산업 구조 변화에 앞장설 것"이라며 "구단 매출 향상을 통해 얻은 수익을 전력 강화 및 인프라 확충에 재투자해 성적과 팬덤 향상으로 잇는 스포츠산업 선순환 구조를 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