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충남아산, 멀티플레이어 김종석 영입
작성 : 2024년 01월 12일(금) 14:57

사진=충남아산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충남아산이 멀티플레이어 김종석을 영입해 전력을 강화했다.

충남아산은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종석의 영입을 발표했다.

포항제철고-상지대 출신 김종석은 2016년 우선 지명을 받고 포항 스틸러스에 입단하며 프로에 입문했고, 2018년 안산그리너스로 이적해 두 시즌 동안 18경기 2도움을 기록했다. 이후, 김해시청축구단, 평택시티즌, 천안시축구단(現 천안시티FC)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갔다. 특히, 2021시즌에는 천안시축구단 소속으로 23경기 16골을 터뜨리며 K3 최우수선수상을 비롯해 득점왕, 시즌 베스트11 공격수 부문까지 석권하는 명예를 안았다.

K3 무대를 평정한 김종석은 이듬해인 2022년 김포FC 고정운 감독의 부름을 받아 다시 프로 무대에 진출했다. 팀의 창단 멤버로 두 시즌 동안 60경기를 소화하며 김포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김포의 승강 플레이오프행의 주역으로 활약하며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기도 했다.

충남아산의 유니폼을 새로 입게 될 김종석은 유연한 기술과 폭넓은 활동량을 통한 연계 플레이가 발군인 미드필더다. 무엇보다 본인의 주 포지션인 공격형 미드필더뿐만 아니라 쉐도우 스트라이커까지 소화할 수 있는 멀티 공격 자원이다. 충남아산은 김종석이 가세함에 따라 중원과 공격에 무게감을 더할 수 있게 됐다.

충남아산에서 새로운 시작을 앞둔 김종석은 "충남아산을 상대해 경기를 뛸 때마다 정말 매력 있는 팀이라고 생각했다. 이곳에 올 수 있어서 영광이다. 올 시즌 팀이 더 높은 곳을 향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해 경기장에서 좋은 플레이를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팀에 합류한 김종석은 제주도 서귀포시 일대에서 1차 전지 동계훈련에 매진 중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