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K팝 대표 퍼포먼스퀸' 있지, 오늘(11일) '엠카'부터 '언터처블' 음방 시작
작성 : 2024년 01월 11일(목) 14:07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ITZY(있지)가 오늘(11일)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신곡 'UNTOUCHABLE'(언터처블) 음악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ITZY는 8일 오후 6시 새 미니 앨범 'BORN TO BE'(본 투 비)와 타이틀곡 'UNTOUCHABLE'을 발매하고 컴백했다. 이들은 11일 Mnet '엠카운트다운', 12일 KBS2 '뮤직뱅크', 13일 MBC '쇼! 음악중심', 14일 SBS '인기가요'까지 음방에 연이어 출연해 컴백 첫 주를 화려하게 장식하고 'K팝 대표 퍼포머'의 활약을 전개한다.

'UNTOUCHABLE'은 에너지 넘치는 사운드 위 "아무도 날 막을 수 없다"는 단단하고도 강인한 마음을 표현한 노래다. 신곡 뮤비는 멤버들의 물오른 비주얼과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이목을 붙잡았고, 9일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기록해 뜨거운 글로벌 반응을 입증했다. 새 앨범 'BORN TO BE'는 9일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 9일 기준 유럽 및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달성했고 10일 오후 기준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튀니지 등 애플뮤직 톱 앨범 차트 해외 여러 지역 정상에 올랐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11일 'UNTOUCHABLE' 뮤비 비하인드 포토를 4종을 공개했다. 멤버들은 촬영에 몰입하는 프로페셔널한 면모로 새 앨범에 대한 열정을 드러내는가 하면 브이 포즈를 하는 장난기 가득한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전했다. 또한 블랙 스타일링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뽐냈고 화이트 착에서는 범접 불가한 비주얼을 과시했다.

ITZY는 신보 활동을 통해 원 앤 온리 'K팝 대표 퍼포먼스 퀸'의 저력을 보여주며 글로벌 팬들의 만족도를 채울 전망이다. 이들은 본격적인 음방 활동에 앞서 타이틀곡 'UNTOUCHABLE' 안무 연습 영상을 오픈했고 여기서 유려한 춤선과 강렬한 군무합을 선사하며 짜릿한 쾌감을 전했다.

한편 매 무대마다 압도적 퍼포먼스 실력을 뽐내는 ITZY가 음악 방송에서 'K팝 무대 장인 그룹' 수식어를 또 한 번 빛낸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