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그룹 우주소녀(WJSN)의 설아(SEOLA)가 솔로 데뷔 초읽기에 돌입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일 공식 SNS를 통해 설아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의 스케줄러 이미지를 공개했다.
스케줄러에 따르면 설아는 4일 트랙리스트를 시작으로 7일과 8일, 10일부터 12일까지 다채로운 버전의 무드 이미지, 무드샷을 잇달아 공개한다.
이어 15일과 16일 'INSIDE OUT'이라는 제목의 영상 콘텐츠를 오픈하고 18일 앨범 프리뷰와 21일 뮤직비디오 티저를 각각 공개한다. 이후 23일 오후 6시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을 발매하며 솔로 데뷔 활동에 나선다.
설아는 앞서 솔로 데뷔일과 앨범명이 담긴 무드 이미지 티저를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설렘을 자아냈다. 스케줄러를 오픈하며 본격적인 데뷔 카운트다운에 돌입한 설아는 앞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팬들과의 만남을 준비할 계획이다.
'인사이드 아웃'은 설아가 데뷔 8년여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다. 보컬과 댄스, 작사·작곡 능력을 겸비해 우주소녀 내 올라운더로 꼽히는 설아는 멤버들 중 가장 먼저 솔로 아티스트로 나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그룹 활동뿐만 아니라 유닛 우주소녀 더 블랙을 통해 다채로운 음악과 콘셉트 소화력을 보여준 설아는 이번 홀로서기를 통해 본인만의 독보적인 매력을 다시 한번 증명할 예정이다.
한편, 설아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은 오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