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손흥민 리그 12호 골 도전' 토트넘, 29일 새벽 브라이튼과 격돌
작성 : 2023년 12월 28일(목) 18:45

사진=스포티비나우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29일 손흥민의 토트넘이 브라이튼 원정에 나선다.

토트넘의 '에이스' 손흥민이 2경기 연속 골을 기록할지에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PL에서 떠오르는 포스테코글루와 데 제르비 두 감독 간 지략 대결도 눈길을 끈다. PL 19R 브라이튼 대 토트넘의 경기는 29일 새벽 4시 30분에 킥오프되며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 가능하다.

손흥민은 본인의 PL 100호 골 희생양이었던 브라이튼을 상대로 득점을 기록할 수 있을까. 4위 자리를 사수하려는 토트넘이 브라이튼 원정에서 승리를 노린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원정 9경기 5승 3무 1패를 기록하며 원정에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 무승의 사슬을 끊어내고 3연승을 달리며 최고의 분위기를 보여주는 가운데 팀을 이끄는 손흥민은 PL 전반기 베스트 11, 가장 가치 있는 주장 베스트 11 등에 선정되며 최고의 활약상을 인정받았다. 더 브라위너의 부상 복귀가 예상되는 맨시티가 바짝 추격 중인 가운데 지난 경기 득점포를 신고한 손흥민이 브라이튼 원정에서 승점 3점을 가져올지 그의 '황금 양발'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홈팀 브라이튼은 데 제르비 감독의 빌드업 전술 속에 이번 시즌 핫한 팀으로 떠올랐다. 리그에선 중위권 경쟁을 하고 있지만 홈에서는 7경기 무패(3승 4무)를 기록하며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브라이튼은 에스투피냔, 안수 파티 등 주축 선수들이 부상으로 이탈하며 전력 손실이 불가피해졌다. 미토마까지 부상으로 쓰러지며 미니 한일전 불발에 아쉬움을 사게 된 브라이튼은 주포인 에반 퍼거슨과 주앙 페드로의 활약이 주목된다.

상승세의 토트넘이 그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에이스' 손흥민의 활약에 많은 관심이 쏠리는 PL 19라운드 브라이튼 대 토트넘 경기는 29일 새벽 4시 30분 스포티비 온(S 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 가능하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