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김광수 대표, 한류홀딩스 월드 프로젝트 최종 논의 완료…결정만 남았다
작성 : 2023년 12월 24일(일) 13:48

김광수 대표 / 사진=포켓돌스튜디오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포켓돌스튜디오 김광수 대표와 한류홀딩스(HYRU)가 손잡고 진행할 월드 프로젝트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앞서 김광수 대표는 한류홀딩스와 3차례 미팅을 가진 바, 제안을 받은 후 기업을 이끌어 갈 자신감에 대해 심사숙고에 빠졌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류홀딩스는 미국 나스닥 캐피털 마켓에 상장된 한류기업이다. 한류홀딩스 인수전에 3~4군데 다수의 다국적 기업들 외 자산규모 68조인 독일계 펀드 회사가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김광수 대표는 한류홀딩스와 K팝 시장에 판을 흔들 월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광수 대표는 영입 제안을 받은 사실에 대해 책임감의 무게를 느끼며 고민을 거듭 중이라는 뜻을 전했다.

김광수 대표는 K팝에 중요 영향을 끼친 음반 제작자 겸 프로듀서다. 수많은 스타를 배출해냄과 동시에 막대한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다. 김종찬, 윤상, 노영심, 김민우, 조성모, 이효리, SG워너비, 씨야, 다비치, 티아라 등 여러 가수와 아이돌 그룹의 성공을 이끌었다.

가수 외 이미연, 이영자, 신동엽 등 배우와 개그맨들과도 함께했으며, KBS2 '더유닛', MBC '방과후 설렘', TV조선 '미스트롯' 시즌1 등 오디션 프로그램 제작까지 참여하며 K팝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2000년대에는 컴필레이션 앨범인 '이미연의 연가'로 200만 장을 판매하며 국내 가요계 시장에 새로운 장르 개척 선두주자로 활약했고, 조수미가 부른 드라마 '명성황후' OST '나 가거든'으로 크로스오버 음악을 대중적으로 알렸다. 또한, 드라마 '슬픈연가', '에덴의 동쪽'과 영화 '고사:피의 중간고사' 등을 제작, 엔터 업계의 지각 변동을 일으키기도 했다.

김광수 대표의 영입 소식에 4~5군데 회사에서 투자 자문이 이어지고 있는 한편,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나스닥 직상장을 이룬 한류홀딩스가 김광수 대표 영입을 추진해 K팝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망도 나오며 관심이 모이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