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그룹 엔싸인(n.SSign)이 SBS '가요대전' 라인업에 합류, 2023년을 화려하게 마무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엔싸인은 25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2023 SBS 가요대전'(이하 '가요대전')에 출연한다.
'SWITCH ON'(스위치 온)이라는 주제 아래 펼쳐지는 이번 '가요대전'에는 한 해를 빛낸 최정상 K팝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가운데, 엔싸인이 라인업에 합류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날 엔싸인은 글로벌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데뷔 앨범 'BIRTH OF COSMO'(버스 오브 코스모)의 타이틀곡 '웜홀 (Wormhole: New Track)'(웜홀: 뉴 트랙) 록 버전 무대를 펼치며 한 해를 화려하게 마무리할 예정이다. 특히 데뷔 후 첫 지상파 연말 무대에 서는 만큼 더욱 특별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8월 데뷔한 엔싸인은 'BIRTH OF COSMO'로 20만 7227장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며 발매일 기준 역대 보이 그룹 데뷔 앨범 초동 기록 5위에 등극했다.
이후 일본 데뷔 싱글 앨범 'NEW STAR(뉴 스타)'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을 시작한 엔싸인은 발매와 동시에 일본 아이튠즈 TOP 100 K-Pop 싱글 차트 1위에 오르는가 하면, 오리콘 차트 최상위권에도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증명했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