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세월의 흔적이라고 불리는 주름은 모든 여성들의 고민이다. 강한 한파가 지속되는 겨울철에는 피부 속 수분을 빼앗기고 탄력이 저하되기 쉽다. 자칫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주름이 가득한 노안 피부로 변한다.
눈가와 입가, 목처럼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적은 부위는 조금만 건조해도 잔주름이 쉽게 생긴다. 한 번 생긴 주름은 완벽하게 재생되기 힘들다. 꾸준한 관리로 주름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올 겨울 한파 속에서도 탱탱한 피부를 위해 얼굴 부위별 주름 관리에 대해 살펴보자.
눈가 주름 예방하기
눈가는 잔주름이 가장 먼저 생기기 쉬운 부위다. 눈가에 강한 자극은 피부를 늘어지게 만든다. 피부 사이에 공간이 생기고, 지방이 주머니처럼 쌓이게 되는 아이백 현상이 일어난다. 늙어 보이거나 심술 맞은 인상을 준다. 매우 예민한 눈가는 전용 제품을 사용해 주름 관리를 하자. 피부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다크서클 및 탄력개선 완화에 효과적이다.
BRTC '메디스템 진동 아이크림'은 식물성 추출물과 영양성분이 함유돼 눈가 다크서클 및 아이백 등을 관리해준다. 1분에 3,600회 밀착해 진동하는 입체 진동 어플리케이터가 장착됐다. 칙칙한 눈가 그늘 및 늘어진 눈가를 팽팽하고 탄력 있게 집중 관리해준다.
1. BRTC '메디스템 진동 아이크림'
2. 비욘드 '패치의 신-도와주세요! 곰의 고민'
3. 이니스프리 ‘발효콩 탄력 넥크림’
팔자 주름 예방하기
팔자주름은 눈가 못지 않게 움직임이 많다. 볼살이 빠지거나 피부 노화가 오면 콜라겐 함량이 줄어 주름이 생긴다. 요즘처럼 건조한 시기 더욱 깊게 패이고, 화장으로 커버하는 것에도 한계가 있다. 팔자주름 전용 제품과 입 주위 근육을 자극하는 마사지를 꾸준히 병행해주면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비욘드 '패치의 신-도와주세요! 곰의 고민'은 입가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부여해주는 주름기능성 패치다. 주름이 생기는 원인을 근본적으로 관리해 주름이 깊어지지 않도록 막아준다. 천연 에센스 성분이 입가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불어 넣어 세월의 흐름을 늦춰준다.
목 주름 예방하기
목 주름은 일명 '여자의 나이테'라고 한다. 목 주름을 보고 나이를 가늠할 수 있다는 의미다. 목은 눈가 다음으로 예민한 부위로 건조해지면 바로 노화로 직결된다. 아무리 얼굴에 주름이 없어도 깊게 패인 목 주름을 갖고 있다면 부질없다.
이니스프리 ‘발효콩 탄력 넥크림'은 제주 콩을 자연 발효시켜 얻은 탄력 성분을 함유했다. 콜라겐 분해를 억제시킬 뿐만 아니라 피부 스스로 콜라겐이 생성되도록 도와 목 피부를 힘있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피부에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돼 아침, 저녁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stnews@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