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한국기원은 팬들이 직접 선택하는 '2023 바둑TV 어워즈' 온라인 투표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올해를 빛낸 최고 인물과 프로그램을 선정하는 바둑TV 어워즈가 올해는 쉬운 해설 캠페인과 함께하는 2023 바둑TV 어워즈로 돌아왔다.
올 한 해 TV, 뉴미디어를 넘나들며 수많은 프로그램, 해설진들과 함께 바둑을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활약한 가운데, 가장 쉽고 즐거운 해설을 선보인 인물과 프로그램을 팬들의 손으로 직접 선정한다.
100% 팬들의 투표로만 1위를 선정하게 되는 이번 투표는 크게 TV 부문과 뉴미디어 부문으로 나뉜다. TV 남자 해설, TV 여자 해설, TV 프로그램, 그리고 뉴미디어 남자 해설, 뉴미디어 여자 해설, 뉴미디어 콘텐츠 총 6개로 진행된다.
특히 국내외 바둑 대회가 활기를 되찾은 올해 다양한 바둑 중계에서 쉬운 해설을 선보인 남자 해설 후보로는 박정상, 최명훈, 백홍석, 유창혁, 송태곤 여자 해설 후보로는 조혜연, 김여원 문도원, 최유진, 송혜령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또한 뉴미디어 콘텐츠로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바둑 중계에서 시청자 맞춤형 해설을 선보인 남자 후보로는 송규상, 한상조, 박경근, 송지훈, 이춘규, 여자 후보로는 고윤서, 이유진, 김노경, 김다영, 장혜령이 이름을 올리며 각축을 예고했다.
이외에도 TV, 뉴미디어 부문의 다양한 바둑 프로그램들이 후보에 올라 치열한 경합을 벌이고 있다.
투표 참여시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기프티콘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투표는 12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바둑TV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종료 후 각 부문별 1위 영상은 12월 마지막 주간 바둑TV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영상은 바둑TV 공식 유튜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