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및 회원종목단체, 회원시도체육회는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해 공공의 사회적 책무를 적극적으로 이행하고자 '체육단체 ESG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지난 1일 대한체육회, 정회원종목단체 및 회원시도체육회 회장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임시대의원총회 이후 진행됐다.
대한체육회는 2023-2025 ESG경영 계획을 공유하며, 'ESG경영으로 지속가능한 스포츠참여 문화 선도'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미래를 위한 친환경 스포츠 문화 조성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가치 확대 ▲공정하고 투명한 스포츠 대표기관 위상 확립이라는 ESG 분야별 전략방향을 발표했다.
이어 체육단체 대표자들이 ESG경영 실천 선언문을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성욱 대한체육회 사무총장, 이원성 전국시도체육회협의회장, 육영숙 대한에어로빅힙합협회 부회장을 대표자로 하여 참석자 전원이 선서에 동참하고 ESG경영 실천을 다짐하였다.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대한체육회와 회원종목단체, 회원시도체육회 등 체육단체들은 ESG경영을 체계를 구축하는 데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ESG경영 가치 확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