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OK금융그룹 읏맨 프로배구단은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읏튜브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초등부와 중∙고등부 두 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V-LOG, 인터뷰, 웹드라마 등 자유형식으로 OK금융그룹 배구단에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해 본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뒤 신청서를 작성하면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다. 제출기간은 11월 30일부터 12월 17일까지이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콘텐츠 및 크리에이터 관련 산업을 배구와 접목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콘텐츠 제작을 통해 배구를 향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OK금융그룹 배구단을 응원하는 초∙중∙고 학생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신청 방법 및 유의사항은 구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된 콘텐츠는 영상의 참신함과 완성도, 조회수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순위를 매긴다.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나누어 시상할 예정이며 1등에게는 문화상품권 50만원, 2등에게는 팬스타크루즈 오사카행 탑승권, 3등에게는 홈경기 테이블석 관람권(4매)이 제공된다.
수상자 외에 공모전 참가자 전원에게 2층 일반석 티켓이 제공되며 수상자 학급은 시상식이 진행되는 12월 21일(목) 한국전력과 홈경기에 단체 초청 예정이다.
OK금융그룹 배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배구를 매개체로 삼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방면으로 개발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