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29일 로드FC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에서 '로드FC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김태인(로드FC 김태인짐)은 "내년 첫 대회 때 (경기) 하면 될 것 같다"며 '일본 악동' 세키노 타이세이(FREE)와의 매치에 관한 생각을 전했다.
로드FC가 오는 16일 서울특별시 홍은동에 위치한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개최하는 굽네 ROAD FC 067에서 허재혁(38, SHARK GYM)과 세키노 타이세이가 대결한다.
현재 로드FC 강자들을 쓰러트리며, 2연승 중인 세키노 타이세이는 김태인을 도발해 왔다. 이번 경기에서 세키노 타이세이가 승리할 시 김태인과의 매치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타이세이 폼도 올라오고, 로드FC의 내년 흐름 자체가 너무 탄탄할 거라고 생각하기에 (경기) 할 시기가 왔다. 내년 첫 대회 때 (경기) 하면 될 것 같다"고 김태인은 경기 계획을 밝혔다.
또한 김태인은 "지금 내 체급에 상대가 없다. 그래서 라이트헤비급 챔피언이지만 헤비급 챔피언도 되고 싶다. 그게 내년 목표이다"고 덧붙였다.
굽네 ROAD FC 062에서 김태인은 일본 단체 챔피언 다니엘 고메즈(Team Brazilian Thai)를 꺾고, 라이트헤비급(-93kg) 챔피언 자리에 오른 강자이다. 김태인의 적수가 없는 시점에 세키노 타이세이가 등장하며, 긴장감이 맴돌고 있다.
"외국에서 한국 와서 그냥 인지도 없이 올라가는 선수가 있는데 너는 나를 걸고넘어지고, 똑똑하다. 네가 (경기에서) 보여줬으니까. 나도 그것에 맞게 내가 왜 끝판왕인지 보여줄 게 운동 많이 해 잘못하면 넘어간다"고 김태인은 세키노 타이세이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굽네 ROAD FC 067 / 12월 16일 오후 4시 스위스 그랜드 호텔]
[파이터100 스페셜 매치 윤형빈 VS 쇼유 니키]
[파이터100 스페셜 매치 권아솔 VS 카즈야]
[무제한급 허재혁 VS 세키노 타이세이]
[-63kg 밴텀급 양지용 VS 박재성]
[-57kg 플라이급 이정현 VS 이길수]
[-64kg 계약체중 박형근 VS 최 세르게이]
[-58kg 계약체중 이수연 VS 이은정]
[-70kg 라이트급 김산 VS 신동국]
[-70kg 라이트급 한상권 VS 맥스 더 바디]
[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