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웹툰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비드라마 부문 출연자 화제성 1위와 7위에 동시에 이름을 올렸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비드라마 화제성 11월 4주 차 TV-OTT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보도자료에 따르면, 기안84는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이하 '태계일주3')와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로 출연자 화제성에 각각 1위와 7귀에 이름을 올랐다.
이어 2위에 '태계일주3' 덱스, 3위에 JTBC '아는 형님' 에스파, 4위에 MBC '나 혼자 산다', 5위에 MBC '놀면 뭐하니?' 유재석이 랭크됐다.
TV-OTT 통합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는 JTBC '싱어게인'이 3주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화제성의 네 가지 부문 중 VON(Voice of Netizen) 부문에서도 1위를 하며 네티즌의 큰 관심을 받고 있음을 증명했다.
2위는 Mnet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시즌2'(이하 '스걸파2')가 차지했다. 동영상 부문과 SNS 부문 1위를 차지,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 이은 화제작이 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3위에는 시즌1·2의 첫 회 화제성과 비교했을 때 2배 이상의 점수를 기록한 '태계일주3'가 이름을 올렸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