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대한민국농구협회, 2023년 청소년스포츠한마당 3X3농구 전남대회 개최
작성 : 2023년 11월 24일(금) 19:55

사진=대한민국농구협회

[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함께 어우러지는 청소년스포츠한망당이 농구 종목에서도 개최된다. 2023 청소년스포츠한마당 3x3농구 전남대회가 내달 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전남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열린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한민국농구협회와 전라남도농구협회, 여수시체육회, 여수시농구협회가 함께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한 팀을 이뤄 참가해 엘리트 학생선수와 일반학생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학교운동부·학교스포츠클럽·방과후스포츠교실 등 선수 등록 여부나 소속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들이 공부하면서 어울려 운동하는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3x3 룰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에선 1팀 당 4명의 엔트리를 구성하되, 반드시 학생선수(전문체육 등록선수)와 일반학생이 함께 팀을 이뤄야 한다. 또, 팀 내 최소 1명의 선수는 학생선수여야 한다. 단, 학생선수는 팀내 최대 2명까지 구성이 가능하다.

대회는 1일차인 12월 2일 예선전, 2일차인 12월 3일에는 결선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각종별 입상 팀에게는 1위 30만원 상당 농구 용품과 트로피/메달, 2위 15만원 상당 농구용품과 트로피/메달, 공동 3위에게 1팀 당 10만원 상당 농구 용품과 트로피/메달이 수여된다.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될 전망이다. 체험행사로 3x3 전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하는 나도 3x3 국가대표!, 2점슛 컨테스트, 장포 컨테스트 등 청소년들의 열정과 즈럭움이 가득한 대회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