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라키→방예담 홀로서기, 솔로 아티스트로 새 출발 [ST이슈]
작성 : 2023년 11월 23일(목) 15:45

라키, 방예담 / 사진=각 소속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아스트로 출신 라키와 트레저 출신 방예담이 솔로 아티스트로 첫발을 뗀다.

먼저 라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미니 1집 '라키스트(ROCKYST)'를 공개했다.

지난 2월 소속사 판타지오와 계약을 만료한 라키는 솔로 아티스트로 활동을 이어가기로 결정하고, 최근 기획사 원파인데이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이번 앨범은 데뷔 8년차를 맞은 라키의 첫 솔로 앨범으로 제작자이자 솔로 아티스트로 변신한 그의 감각과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결과물이다.

라키는 자신의 이름 라키와 아티스트를 결합한 앨범명 '라키스트'에 솔로 아티스트 라키를 세상에 알리겠다는 의지와 포부를 담았다. 전체 기획부터 전곡 작사·작곡, 프로듀싱은 물론 안무까지 라키의 손을 거쳐 완성됐다.

타이틀곡 '럭키 라키(LUCKY ROCKY)'는 인트로부터 중독성 있는 그루비한 색소폰과 펑키한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레트로 팝 곡으로, 라키의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안무가 시선을 끄는 노래다. 이 노래를 함께 부르고 춤을 추는 순간 행운이 찾아온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라키스트'는 타이틀곡 '럭키 라키'를 포함해 총 6개 트랙으로 채워졌다. 레트로 팝장르와 펑키 팝, 알앤비 팝 등 다양한 스타일이 담긴 가운데, 라키는 댄스곡 위주로 구성해 아이돌 '춤신'으로 손꼽히는 자신의 강점을 앨범에 녹여냈다.

방예담도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온리 원(ONLY ONE)'을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방예담은 2013년 SBS 'K팝스타 시즌2'에서 매력적인 보이스와 퍼포먼스로 '한국의 저스틴 비버' '리틀 마이클 잭슨'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2020년 YG엔터테인먼트에서 트레저로 데뷔했으나 지난해 팀에서 탈퇴하고 YG에서 나온 그는 2023년 8월 GF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다.

새 앨범은 방예담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처음 발표하는 것으로, 방예담은 음악을 통해 자신만의 스토리를 대중에게 전할 계획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하나만 해'를 시작으로 '헤벌레' '컴 투 미(Come To Me)' '하나두'와 앞서 선공개된 '미스 유(Miss You)'의 오리지널 버전과 피아노 버전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특히 앨범 전체 프로듀서로 나선 방예담이 작사·작곡·편곡을 하며 싱어송라이터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앞서 방예담이 지난 10일 선공개한 '미스 유'는 발매 직후 멜론 차트 HOT100을 비롯해 아이튠즈 송 차트 3개국 1위, 12여 개국에서 최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국내외 K팝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신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