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금액 보고 최종 판단' LG, 고우석 포스팅 조건부 허가
작성 : 2023년 11월 22일(수) 15:27

고우석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LG 트윈스가 마무리 투수 고우석의 포스팅 신청을 조건부로 허가했다.

LG는 22일 "고우석의 메이저리그 포스팅 도전을 허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구단은 추가로 "향후 포스팅 금액이 나온 후 선수와 최종 판단을 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지난 15일 KBO는 MLB 사무국으로부터 LG 고우석, 키움 이정후에 대한 신분조회 요청을 받고, "해당 선수는 각각 LG 트윈스, 키움 히어로즈 구단 소속 선수임"을 통보하였다고 밝혔다.

신분조회는 MLB 구단들이 포스팅 가능성이 있는 선수에게 관심을 보일 때 밟는 공식적인 절차다.

고우석은 LG가 포스팅 신청을 수락해 MLB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미국 매체 MLB 트레이드 루머스(MLBTR)는 16일 'KBO 구원투수 고우석에 대한 MLB의 입찰 현황 확인'이란 기사를 게재했다. MLBTR은 "신분조회는 해당 선수가 MLB로 도약할 것이라는 확정적인 선언이 아니다"라며 "하지만 고우석은 여전히 MLB 팬들의 관심을 끌만한 흥미로운 이름"이라 전했다.

한편 고우석은 2017 신인 드래프트 1차 지명으로 LG에 입단했다. KBO리그 통산 354경기에 등판해 19승 26패 6홀드 139세이브 평균자책점 3.18을 기록했다. 올 시즌은 부상과 부진이 겹치며 3승 8패 15세이브 평균자책점 3.68의 성적을 남겼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