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너무 중요한' 갑상샘 건강 유지하는 법, 물-명상 필수
작성 : 2014년 12월 21일(일) 07:44
[스포츠투데이 서현진 기자]목 앞 중앙의 내분비기관 갑상샘의 건강을 유지하는 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갑상샘 호르몬은 체온 유지와 신체 대사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최근 미국 온라인뉴스 사이트 뉴스맥스닷컴(newsmax.com)은 갑상샘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법 5가지를 소개했다.

첫째로 전문가들은 “물을 많이 마시 돼 음료수의 질을 잘 따져보라”고 말한다. 체중 50파운드(약 22.7㎏) 당 하루에 약 1ℓ의 수분을 섭취해야 하는 데 단 탄산음료나 과일 주스, 커피 등은 제외해야 한다.

두 번째는 알맞은 채소 먹기다. 채소 중에는 갑상샘 건강을 유지하는 법으로 꼽히는 것들이 있다. 전문가들은 “갑상샘기능항진증일 때는 브로콜리, 케일, 양배추, 방울양배추 등을 먹는 게 좋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런 채소들은 갑상샘의 정상적인 활동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갑상샘기능저하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다.

세 번째는 운동이다. 운동은 갑상샘기능저하증 환자에게 특히 좋다. 호르몬 분비 증가는 물론 체중 증가와 우울증, 근육 손실, 활력 감소를 막는 자연 치료제로 꼽힌다. 환자의 불면증과 기분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네 번째는 명상하기. 스트레스는 갑상샘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나오는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갑상샘 호르몬 생산에 지장을 준다. 따라서 명상이나 요가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다스려야 한다.

마지막으로는 천연 보충제를 섭취하라고 말한다. 전문가들은 갑상샘 건강 유지하는 법으로 요오드와 비타민D, 셀레늄, 마그네슘, 비타민B군 등을 섭취하라고 당부했다.


서현진 기자 sssw@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