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박동원 역전 투런' LG, 5-4 극적인 역전승…KS 1승 1패 동률
작성 : 2023년 11월 08일(수) 21:31

박동원 / 사진=팽현준 기자

[잠실=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LG 트윈스가 박영현을 침몰시키며 시리즈를 원점으로 돌렸다.

LG는 8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3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2차전 KT 위즈와의 경기를 5-4로 승리했다.

박동원이 결승 투런 홈런 포함 4타수 2안타 1홈런 2타점 1득점으로 맹활약했다. 함덕주가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으며 행운의 승리투수가 됐다.

박영현이 0.2이닝 2피안타 1피홈런 1볼넷 2실점으로 패전의 멍에를 썼다. 쿠에바스는 6이닝 동안 97구를 던져 8피안타(1피홈런) 2볼넷 3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LG는 어제와 동일하게 우익수 홍창기-중견수 박해민-지명타자 김현수-1루수 오스틴 딘-유격수 오지환-3루수 문보경-포수 박동원-좌익수 문성주-2루수 신민재를 선발로 내보냈다. 선발투수는 최원태.

KT는 유격수 김상수-3루수 황재균-좌익수 앤서니 알포드-1루수 박병호-포수 장성우-중견수 배정대-지명타자 문상철-2루수 신본기-우익수 박병호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박경수 대신 신본기가 2루수로 들어갔다. 선발투수는 쿠에바스다.

최원태는 1회부터 흔들렸다. 선두타자 김상수에게 스트레이트 볼넷을 내줬다. 황재균에게 초구 스트라이크를 던졌지만 2구 연속 볼을 던지고 4구째 안타를 맞았다. 알포드에겐 다시 볼넷을 내주며 무사만루에 몰렸다. 박병호가 3루 땅볼을 쳤고 3루 주자 김상수만 홈에서 아웃됐다.

이어 장성우가 1사 만루 찬스를 이어받았다. 장성우는 최원태의 공을 받아쳐 선제 2타점 적시 2루타를 만들었다.

LG 염경엽 감독은 강수를 뒀다. 최원태를 바로 마운드에서 내리고 이정용을 올렸다.

배정대의 방망이도 불을 뿜었다. 배정대는 이정용의 140km/h 직구를 받아쳐 2타점 적시타를 터트렸다. 최원태는 책임 주자가 모두 홈을 밟아 0.1이닝 동안 2피안타 2볼넷 4실점을 기록했다.

문상철이 삼진으로 물러났고 배정대가 도루에 실패하며 기나긴 1회 초가 끝났다.

LG도 호락호락 물러나지 않았다. 쿠에바스는 홍창기를 3루수 뜬공으로 잡아냈지만 박해민에게 안타를 내줬다. 김현수가 뜬공으로 물러났지만 오스틴이 안타를 치며 2사 1, 3루 기회를 만들었다. 포수 장성우는 마운드에 올라가 쿠에바스를 다독였다. 이후 쿠에바스는 오지환을 1루 땅볼로 잡아내고 1회를 무실점으로 마쳤다.

4회 LG도 첫 득점을 올렸다. 안타를 치고 출루한 선두타자 신민재는 2루를 훔치다 아웃됐다. 하지만 홍창기 볼넷-박해민 내야안타로 연달아 출루했다. 김현수의 1루 땅볼로 2사 1, 3루가 됐고, 오스틴이 안타를 터트리며 LG가 첫 득점을 신고했다.

KT는 4회 안타 2개와 볼넷을 묶어 1사 만루를 만들었다. 하지만 김상수가 뜬공, 황재균이 삼진으로 물러나며 추가점을 올리지 못했다.

오지환 / 사진=팽현준 기자


오지환이 막혀있던 득점의 물꼬를 틀었다. 오지환은 6회 쿠에바스의 초구 141km/h 커터를 받아쳐 솔로 홈런을 쏘아 올렸다. 오지환의 한국시리즈 통산 1호 홈런이자, 2023년 LG의 한국시리즈 1호 홈런.

기세를 탄 LG는 본격적으로 추격을 개시했다. 쿠에바스에 이어 손동현이 마운드에 올랐다. 손동현은 2아웃을 잘 잡았지만 박해민에게 볼넷을 내줬다.

이강철 감독은 한 타이밍 빠르게 박영현을 마운드에 올렸다. 김현수는 공 파울과 헛스윙으로 타이밍을 조율하다 6구 145km/h 포심 패스트볼을 공략해 1타점 2루타를 뽑아냈다.

사진=팽현준 기자


8회 박동원이 경기를 뒤집었다. 선두타자 오지환이 박영현에게 볼넷을 얻어냈다. 문보경의 희생번트로 오지환이 2루까지 진루했고, 박동원이 초구 123km/h 체인지업을 공략해 역전 투런 홈런을 뽑아냈다.

9회 고우석이 삼진 2개 포함 삼자범퇴로 세이브를 올리며 경기를 끝냈다.

한편 양 팀은 하루 휴식 후 10일 수원에서 한국시리즈 3차전을 치른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