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정현혜 기자] 크리스마스, 연말시즌이 다음 주로 성큼 다가왔다. 부모, 조부모, 이모 등 가족들은 아이를 위한 선물 준비에 한창이다. 올 한 해 잘 자라줘서 고마운 마음을 담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려고 해도 어떤 것이 좋을 지 선택하기 쉽지 않다.
고가의 선물, 장난감도 좋지만 아이는 물론 부모까지 배려한 실용적인 선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건강까지 더해졌다면 더욱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사랑스런 자녀를 위한 경제적이고 건강,행복까지 지키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살펴보자.
1. 토미티피 ‘모성수유 젖병’
2. 브러쉬버디즈 '팝핀 귀여운 동물칫솔'
3. 알로앤루 ‘레드니트 귀달이모자’와 알퐁소 ‘산타마리아부츠’
4. 섀르반 ‘올인원스키복’
신생아 건강에 좋은 젖병
젖병은 아기들이 하루에도 몇 번씩 입에 물고 있기 때문에 신생아 건강에 가장 중요한 선물이다. 어떤 젖병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최대한 엄마의 가슴을 닮은 젖병을 선물하는 것이 좋다. 아이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주기 때문이다. 생후 3개월 이하 아이들이 밤에 잠을 설치지 않도록 배앓이 방지 기능이 있는지 환경 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 소재인지를 확인 후 선물하는 것이 좋다.
스타일뉴스 추천제품 토미티피 ‘모성수유 젖병’은 신생아 젖병이다. 엄마가슴을 닮아 넓고 부드러운 젖꼭지에 아기의 입술 전체가 밀착된다. 엄마 체온과 같은 따뜻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돼 자연스럽게 모성수유를 도와준다. 영국 특허 배앓이 방지밸브를 장착해 젖꼭지로 유입되는 헛공기의 양을 최소화했다. 수유 후 생길 수 있는 아기 배앓이 예방에 도움을 주며 폴리프로필렌 소재로 제작해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안심하고 수유할 수 있다.
올바른 양치습관 도와주는 유아전용 칫솔
세 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 아이가 스스로 칫솔질을 시작하는 시기에는 올바른 칫솔질과 습관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모양이나 색깔의 제품을 선물하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양치질에 재미를 느끼는 것은 물론 치아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타일뉴스 추천제품 브러쉬버디즈 ‘팝핀 귀여운 동물칫솔’은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업그레이드 리뉴얼된 쉽게 잡을 수 있는 동물모양의 바디가 특징인 제품이다. 부드럽게 닦아주는 타이닉스 칫솔모와 환경호르몬이 없는 BPA free로 머리 부분이 칫솔 캡 형태로 분리돼 더욱 위생적이다. 해당제품은 포장재도 안전한 소재를 사용해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건강하게 양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눈, 바람 막아주는 올인원 스키복
활동성이 많은 아이들의 겨울패션을 완성시켜주는 스키복은 스키 및 눈썰매를 즐기는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제격이다. 올인원 타입은 눈과 바람의 침투를 막아주고 겨울철 쌀쌀한 날씨에 스타일을 살리면서도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보온력과 기능성이 뛰어나다. 최근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스키복과 용품이 출시되고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혀 아이의 개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스타일뉴스 추천제품 섀르반 ‘올인원스키복’은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신슐레이트를 사용해 겨울철 스키장 등 야외활동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방습, 투습기능이 뛰어나며 화사한 컬러감으로 멋을 낼 수 있는 최고의 겨울 아이템이다. 특히 올인원 스타일은 눈과 바람의 침투를 막아 활동성이 많은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스키복이라 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귀여움 강조한 방한용품
방한용품은 추위로부터 아이의 체온을 유지해주는 보온성 아이템임과 동시에 크리스마스 키즈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선물하기에 좋다. 목도리, 모자, 부츠 등의 액세서리에 부분적으로 퍼를 적용하면 아이들의 발랄함과 귀여움을 강조할 수 있다.
스타일뉴스 추천제품 알로앤루‘레드니트 귀달이모자’와 알퐁소‘산타마리아부츠’는 털 방울 장식의 귀여운 느낌과 안감에 퍼 소재를 사용해 따뜻하다. 어떤 옷과 함께 착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크리스마스 키즈룩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건강하게 아기피부 힘 키워주는 스킨케어
최근 신체적·정서적으로 유약한 아기들의 자립심을 강조한 육아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이에 따른 선물이 각광받고 있다. 한방 약재 성분의 스킨케어 제품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기 쉬운 아기 피부를 차분하고 건강하게 보호해줘 아기피부의 힘을 키우기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스타일뉴스 추천제품 궁중비책 ‘아기힘 캠페인 스킨케어 세트’는 조선왕실 원자의 보양비법을 계승한 제품이다. 원자의 첫 목욕물에서 유래된 ‘오지탕’ 한방 성분으로 아기피부의 힘을 키워주는 베이비 스킨케어 세트다.
궁중비책 베스트셀러인 오리지널 라인 베이비 로션(210m), 베이비 샴푸&바스(210m) 등 육아에 가장 필요한 베이비 스킨케어 제품으로 구성됐다. 로션, 샴푸&바스(각 제품당 50ml)가 증정, 한정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함께 구성된 아기 정서 발달에 도움을 주는 딸랑이 기능의‘파란양 인형’은 2015년 청양띠 해를 맞아 아기의 건강과 행운을 비는 의미를 담았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정현혜 기자 stnews@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