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안신애가 자신만의 소울을 뽐냈다.
안신애는 지난 26일 오후 7시 공식 SNS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Respect'의 수록곡 'Soul' 라이브 클립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 속 안신애는 바다를 배경으로 마이크를 들고 노래를 부르고 있다. 그는 소울풀한 노래에 맞춰 리듬을 타며 남다른 느낌을 뿜어내고 있다. 특히 음악에 완벽하게 빠져든 그의 모습이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무엇보다 안신애는 매력적인 보컬과 랩 실력까지 과시, 팬들을 열광케 만들었다.
'Soul'은 노던 소울 장르로 다이내믹한 파트 구성이 특징이며 팝적이고 펑키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이다. 안신애의 파워풀하고 다양한 창법의 보컬이 감상 포인트다. 가사에는 너무 많은 관계들과 너무 많은 의무들 속에서 잃어가는 영혼을 일깨우고 자신이 주인이 되는 삶을 살고자 하는 염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최근 피네이션과 전속 계약을 체결한 안신애는 2014년 그룹 바버렛츠로 데뷔, 오랜 기간 언더씬에서 인정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다. 그는 프로듀서로서 박정현, 성시경, 헤이즈, 이하이, 휘인, 김세정, 태연, 적재, 화사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며 활약 중이다.
특히 '아티스트들의 아티스트'라고 불린 안신애는 신보 발표 후 수지, 크러쉬, 화사, 스텔라장, 헤이즈, 타블로, 투컷, 제시, 아이키, 선우정아 등 수많은 뮤지션들의 응원을 받으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안신애는 지난 21일 새 디지털 싱글 'Respect'를 발매,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대중과 만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