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 보스턴전서 시즌 4승 재도전
작성 : 2023년 09월 17일(일) 11:37

사진=스포티비 나우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내일(18일) 보스턴 레드삭스전에서 시즌 4승 사냥에 재도전한다.

4일 휴식 후 등판하는 류현진은 보스턴과의 3차전 마지막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현재 시애틀 매리너스, 텍사스 레인저스와 치열한 와일드카드 경쟁을 펼치고 있지만 직전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4연전에서 모두 패배했다. 류현진이 올 시즌 처음이자 마지막 보스턴 타선과 맞대결에서 승리를 거둬 와일드카드를 향한 희망의 불씨를 살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류현진이 선발 등판하는 보스턴 레드삭스와 토론토 블루제이스 간 경기는 18일 오전 2시 37분, 스포티비 온(SPOTV ON) 채널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현진은 지난 13일 텍사스 레인저스전에 선발 등판해 맥스 슈어저와의 선발 맞대결을 펼쳐 국내외 야구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당시 류현진은 부상 복귀 후 처음으로 6이닝을 소화했고, 5피안타 3실점 5탈삼진으로 시즌 첫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다. 하지만 이날 토론토 타선은 6이닝 동안 단 한 점도 내지 못하는 등 빈공에 시달렸다. 결국 류현진은 퀄리티스타트를 달성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7일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전에 이어 두 경기 연속 승리를 놓쳤다.

보스턴전은 아쉬움을 씻을 기회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통산 보스턴을 상대로 6경기에 선발 등판해 2승 2패, 평균자책점 4.01을 기록 중이다. 류현진이 보스턴을 상대로 거둔 2승은 모두 2021년에 기록했다. 보스턴 상대 첫 승리는 2021년 5월로, 당시 7이닝 4피안타 7개 탈삼진을 기록해 승리 투수가 됐고, 약 두 달 후 6이닝 2피안타 5탈삼진으로 두 번째 승리를 챙겼다. 현재 보스턴 레드삭스는 메이저리그 전체 팀 타율 3위, 아메리칸리그에서는 2위에 랭크돼 있다.

류현진이 보스턴을 상대로 시즌 4승째를 올릴 수 있을지 내일(18일) 스포티비 온(SPOTV ON) 채널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