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오늘(15일) 대한민국 이스포츠(Esports)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국가대표의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이하 아시안게임) 선전을 기원하는 인게임 이벤트 'WARRIORS의 한타'를 공개했다.
지난 11일 공개한 워리어즈 캠페인은 대한민국 LoL 국가대표는 물론 플레이어와 팬 모두가 하나 되어 '승리를 위해 함께 도전하는 전사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한민국 LoL 국가대표의 선전을 기원하며 약 2주간 온오프라인에서 수많은 팬과 플레이어가 함께 움직이는 것을 뜻하기에, '새로운 응원 문화'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캠페인과 함께 공개한 'WE ARE THE WARRIORS'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20만, 누적 97만(15일 낮 12시 기준)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영상을 확인한 팬들 역시 "대한민국 화이팅! 워리어즈 화이팅!", "금메달 가자!" 등 대한민국 LoL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는 중이다.
'WARRIORS의 한타'는 대한민국 LoL 국가대표 선수와 팬들 그리고 플레이어 모두가 워리어즈라는 브랜드 본연의 의미를 담아낸 이벤트다. 플레이어는 LoL에서 ▲소환사의 협곡 또는 ▲무작위 총력전을 플레이한 뒤 WARRIORS 메달 3개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의 결과나, 함께 플레이한 인원수에 따라 추가 메달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WARRIORS 메달은 '워리어즈 상품 교환소'를 통해 ▲[금메달 냠냠] 감정표현 ▲온전한 무작위 챔피언 ▲무작위 스킨 파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편의점 커피 기프티콘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기프티콘 등은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WARRIORS 마우스패드 ▲유선 게이밍 마우스 ▲치킨 기프티콘 등 응모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WARRIORS 메달은 오는 21일까지 모을 수 있으며, 10월 12일까지 '워리어즈 상품 교환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대한민국 LoL 국가대표팀의 금빛 여정을 함께하고픈 플레이어를 위한 승리기원 예측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를 위해서는 승리기원 예측 이벤트 페이지(링크)를 방문해 ▲최종 성적 ▲가장 많은 연속킬 ▲첫 번째 킬 달성 ▲최다 어시스트 등 문항별로 답변을 선정해 제출하면 된다. 플레이어는 예측 결과에 따라 ▲온전한 무작위 감정표현부터 ▲명품 상자&열쇠 ▲스킨 파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승리기원 예측 이벤트는 오늘부터 24일 오전 11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대한민국 LoL 국가대표팀의 아시안게임 여정을 응원하고, 더욱 흥미롭게 LoL을 즐길 수 있는 'WARRIORS의 한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향후 워리어즈 브랜드 하에 대한민국 LoL 국가대표팀의 여정을 함께 응원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특히 오는 22일부터는 더욱 큰 보상을 제공하는 '우리의 한타' 이벤트를 개최, 워리어즈 캠페인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