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식케이X김하온, 힙합계 '대세'들의 특급 컬래버
작성 : 2023년 09월 15일(금) 10:47

래퍼 식케이 / 사진=딩고 제공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힙합 아티스트 식케이(Sik-K)와 김하온(HAON)이 딩고 프리스타일과 만났다.

딩고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식케이와 김하온의 컬래버레이션 신곡 '데이 오프(DAY OFF)'를 공개한다.

'데이 오프'는 바쁜 일상 속 오랜만에 찾아온 휴일의 즐거움을 표현한 곡으로, 시원한 사운드에 두 아티스트의 개성 넘치는 랩핑이 어우러져 완성도 높은 곡이 탄생했다.

국내 힙합신의 대표주자 식케이는 지난 5월 힙합 레이블 케이씨(KC)를 설립하고 아티스트 영입 및 프로젝트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레이블 설립 이외에도 최근 솔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비아이(B.I.), 일본 래퍼 제이피 더 웨이비(JP THE WAVY)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트랙 피처링에 참여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지난 2018년 Mnet '고등래퍼2'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쥐며 주목받은 김하온은 데뷔 싱글 '러브! 댄스!(LOVE! DANCE!) 첫 EP 앨범 '트래블: 노아(TRAVEL: NOAH)'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펼쳐 왔다. 지난 5월에는 식케이가 설립한 레이블 케이시와 전속계약을 체결, 그와의 합작 앨범 '앨범 온 더 웨이!(ALBUM ON THE WAY!)'를 발매한 바 있다.

특히 식케이와 김하온은 지난 8월 멕시코시티 팔라시오 데 로스 데포르테스(Palacio De Los Deportes) 및 아레나 몬테레이(Arena Monterrey)에서 개최된 '캠프 페스트 CDMX & 몬테레이 2023(KAMP FEST CDMX & Monterrey 2023)' 페스티벌에 참석해 힙합 무대인 '딩고 스테이지'를 선보이며 약 4만 명의 남미 팬들을 사로잡았다.

딩고 프리스타일은 음원 발매에 앞서 지난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식케이와 김하온이 함께한 멕시코 여행기를 다룬 웹 예능 '세계 힙합 기행-멕시코 정복기' 1화를 선보이기도 했다. 두 아티스트의 예측불허 좌충우돌 여행기가 시트콤 같은 웃음을 선물하며 신곡의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렸다.

식케이와 김하온의 신곡 '데이 오프'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딩고 프리스타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가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