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이하영, KBS 드라마 스페셜 2023 '극야' 캐스팅, 관리팀 문혜란 役
작성 : 2023년 09월 06일(수) 14:10

이하영/ 사진=KBS 슈룹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이하영이 KBS 2TV '드라마 스페셜 2023' 단막극의 첫 번째 작품 '극야'에 캐스팅됐다.

'극야'(극본 최지원·연출 장민석)는 주류 유통 회사 영업사원인 한 남자가 좀 더 나은 삶을 위해 잘못된 선택을 하면서 벌어지는 오피스 스릴러다. 평범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수많은 선택지에 놓인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그려내며 공감과 반전을 안겨줄 전망이다.

이하영은 극 중 주류 유통 회사에서 근무 중인 문혜란 역을 맡았다. 관리팀 대리인 문혜란은 회사의 전반적인 사항을 그 누구보다 자세히 알고 있고, 또 알아챌 수도 있는 인물. 이하영은 앞서 출연 소식을 전한 이재원, 최성원, 김강현, 윤세웅 외 다양한 인물들과 함께 호흡하며, 긴장감 넘치는 극 전개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MBC '이별이 떠났다', MBC에브리원 '단짠오피스', 웹드라마 '온더캠퍼스' 등에 출연한 이하영은 다양한 작품에서 변신을 꾀하며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사랑이라 말해요'에서 심혜성(김예원 분)의 직장동료이자 은행 주임인 홍나래 역으로 분해 보는 재미를 톡톡히 더했으며, tvN '슈룹'에서는 후궁 문소원 역을 맡아 첫 사극 도전에 나선 바 있다. 또한, 이하영은 청아하고 밝은 이미지를 바탕으로 건강 기능 식품부터 뷰티 브랜드까지 광고 모델로 활약, 광고계의 블루칩으로도 관계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KBS '드라마 스페셜 2023'은 KBS 2TV에서 10월 첫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