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빙', '오징어 게임' 잇는 아시아 히트작"
작성 : 2023년 09월 01일(금) 17:22

무빙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무빙'이 전 세계 팬들의 열띤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첫 공개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은 미국 Hulu에서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중 공개 첫 주 시청 시간 기준 가장 많이 시청한 작품에 등극했다.

또한 '무빙'은 한국을 비롯한 디즈니+ 아태지역에서도 공개 첫 주 최다 시청 시리즈에 랭크됐다. 현재 국내를 너머 전 세계 주요 외신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이에 대해 포브스지(Forbes)에선 '무빙'을 "호소력 짙은 감정적 서사를 지닌 이야기, 탄탄한 스토리가 계속해서 흥미를 자극한다""고 평했다. 미국 대중문화 매거진 Variety는 "'오징어 게임'에 이어 아시아에서 탄생한 히트작"이라고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세계각국의 외신들 역시 '무빙'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페루의 유명 연예지 LA REPÚBLICA는 "올해의 한국 시리즈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작품"이라고 평했다. 아르헨티나의 유명 연예지 INFOBAE 역시 "슈퍼 히어로의 개념을 바꾸는 새로운 K-시리즈를 만났다"고 표현하며 향후 '무빙'의 남은 이야기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 시리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