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멤버 간 성추행 논란' 진조크루 측 "허위사실 유포·악플 법적 대응" [전문]
작성 : 2023년 09월 01일(금) 09:46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댄스팀 진조크루가 멤버 간 성추행 논란으로 도마 위에 오른 가운데, 허위사실 유포 및 악성 댓글에 법적 조치를 취한다.

1일 진조크루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린 측은 입장문을 내고 "과거 진조크루 소속 A씨의 성추행 피해 주장 SNS 게시글이 사실관계 확인없이 무분별하게 복제·유포되고 있고, 진조크루 및 멤버들에 대해 악의적인 글과 댓글, 명예훼손 및 인격 모독성 게시물 등이 게재 및 유포되고 있다"면서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하여 엄중하게 대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9일 작성된 진조크루의 김헌준 대표 입장문을 비롯해 A씨의 성추행 피해 주장 SNS 게시글이 무분별하게 복제·유포되면서 진조크루 및 멤버들에 대해 악의적인 글과 댓글, 명예훼손 및 인격 모독성 게시물 등이 게재 및 유포되고 있다는 것.

법률대리인은 "이는 명백한 불법행위이자 법적 조치의 대상으로, 저희 법무법인은 진조크루 및 멤버들의 인격과 명예를 보호하기 위해 온라인상 불법행위에 대한 자료 수집 및 형사 고소 등 법적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온라인상 불법행위에 대해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면서 무관용 원칙하에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진조크루 소속이었던 여성 A씨가 2019년과 2022년에 남성 멤버들에게 성폭행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폭로글을 게재했다. 이에 김헌준 대표는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된 남성 멤버에 대해서는 진조크루는 해당 남성 멤버를 탈퇴 처리했다"며 "A 씨의 SNS 게시글과 관련해 2차 가해로 볼 수 있는 게시글을 작성한 멤버에 대해서도, 즉시 탈퇴 처리했다"고 밝혔다.

다만 "A 씨가 2022년 성추행을 당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양 당사자의 진술이 엇갈리는 상황에서 남성 멤버를 탈퇴 처리하지는 않았다"며 "조금 더 세밀하게 A씨를 배려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A씨가 문제의 남성 멤버들을 법적 조치할 경우 수사기관과 법원에 의해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며, 혐의가 밝혀질 경우 팀 명예와 이미지 훼손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향후 방침도 덧붙였다.

▲이하 진조크루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린 입장 전문

비보이팀 진조크루의 법률 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린의 이홍원, 정철우 변호사입니다.

- 저희 법무법인은 2023. 8. 29. 진조크루의 김헌준 대표 입장문과 함께 과거 진조크루 소속 A씨의 성추행 피해 주장 SNS 게시글과 관련하여 사실관계 확인 없이 A씨의 게시글을 복제·유포하거나 진조크루 및 멤버들에 악의적인 글과 댓글을 게재 및 유포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여 엄중하게 대응할 것을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 이에 진조크루를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께서 호응해주셨으나,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 포털사이트 등에 사실관계 확인없이 A씨의 게시글이 무분별하게 복제·유포되고 있고, 진조크루 및 멤버들에 대해 악의적인 글과 댓글, 명예훼손 및 인격 모독성 게시물 등이 게재 및 유포되고 있습니다.

- 이는 명백한 불법행위이자 법적 조치의 대상으로, 저희 법무법인은 진조크루 및 멤버들의 인격과 명예를 보호하기 위해 온라인상 불법행위에 대한 자료 수집 및 형사 고소 등 법적 조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온라인상 불법행위에 대해 모니터링 할 예정입니다.

- 따라서 본 법적절차 공지 후에도 사실관계 확인 없이 A씨의 게시글을 복제·유포하거나 진조크루 및 멤버들에 악의적인 글과 댓글을 게재 및 유포하는 행위는 악의적 의도가 있는 것으로서 명백한 불법행위이자 처벌 대상이므로, 무관용 원칙하에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여 엄중하게 대응할 것을 말씀드립니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