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오는 9월 21일부터 9월 24일까지 나흘 간, 인천 청라에 위치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총상금 15억 원, 우승상금 2억7000만 원)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대회 개최를 앞두고 24일부터 9월 20일까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갤러리 티켓 사전판매를 실시한다.
특히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KLPGA 정규투어 중 최대 규모로 치러지는 가을 축제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 골프 명가 하나금융그룹과 함께하는 가을축제, 국내외 최정상급 선수 총출동
KLPGA 정규투어 중 최상위 상금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아시아 골프 리더스 포럼'(AGLF)이 주관하는 '레이디스 아시안 투어'(LAT) 시리즈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국제 골프대회인 만큼, 국내외 최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나서 수준 높은 경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하나금융그룹 소속이자 현재 여자골프 세계랭킹 6위인 리디아 고(뉴질랜드)가 국내 갤러리들 앞에 선다. 리디아 고는 메이저 2승을 포함해 LPGA 투어 통산 19승에 빛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여자 골프 선수로, 지난해 LPGA 투어 올해의 선수와 상금 1위, 최저타상을 수상하며 커리어 하이를 기록했다.
또한 LPGA 투어 통산 8승을 거두고 특히 지난해 US 여자오픈 메이저 대회를 우승하며 다시 한번 건재함을 과시했던 이민지(호주)와 2021년 메이저 대회인 'ANA 인스퍼레이션'을 우승하며 시즌 신인상을 차지한 패티 타와타나킷(태국), 지난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서 6위를 기록한 LPGA 루키 자라비 분찬트(태국)까지, 하나금융그룹 소속 선수들은 이번 대회에 우승컵을 들어 올리기 위해 선전을 다짐하고 있다.
더불어 디펜딩 챔피언이자 지난해 대상 포인트 1위 김수지가 대회 2연패에 도전장을 내밀었으며, 올해 다승을 기록하고 있는 이예원, 박지영, 임진희, 박민지 등 KLPGA를 대표하는 스타플레이어들이 총 출동할 예정이다.
▲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쉽고 빠른 사전판매 실시
이번 대회의 갤러리 티켓(주중권 2만 원, 주말권 3만 원)은 오는 24일부터 9월 20일까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사전 판매한다.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하나원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통해 쉽고 편리한 갤러리 티켓 예매가 가능하며, '하나원큐'를 통해 하나카드로 결제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전월 실적 및 신용, 체크카드에 상관없이 30% 입장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현장에서 티켓을 구입하는 손님에게도 하나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주민등록주소 기준 인천광역시 거주지를 둔 골프 팬들도 현장에서 20% 할인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 진행 및 환경 친화적인 ECO대회로 진행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대회와 연계하여 온,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원큐'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응모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인 2매 골프대회 초대권 지급(평일 500명, 주말 500명) ▲대회장 방문 시 선착순으로 단독 제작한 골프 버킷 모자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은 하나금융타운 내 위치한 하나글로벌캠퍼스 광장에 국내 최대 규모의 갤러리플라자를 조성하여 키즈 놀이 공간, 식음 및 휴식 공간 등 테마별 공간 구성을 통해 관람객들이 가족과 함께 하는 가을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하나금융타운 바로 맞은편에 청라국제도시역이 도보 2분이내 위치해 있어 갤러리들은 대중교통으로 보다 편리하게 대회장을 방문할 수 있고,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활용해 종이티켓을 최소화하는 등 환경 친화적인 ECO대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 해도 하나금융타운이 조성중인 청라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수준 높은 경기를 팬들에게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공항철도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대회장 방문이 가능한 만큼 많은 골프 팬들이 티켓 사전 구매를 통해 가을날 펼쳐질 여자 골프 축제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시즌 총 11명의 골프 선수단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지속적인 후원과 아낌없는 성원으로 지난 6월 한승수가 코오롱 제65회 한국오픈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하나금융그룹은 소속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