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를 빛낸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화제의 신인을 증명함과 동시에, 팀을 넘어 멤버 개개인의 무궁무진한 매력은 또 무엇일지 기대하게 만들었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10일 개최된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 'K 글로벌 하트 드림 본상'과 'K 글로벌 슈퍼루키상'을 수상했다.
Mnet '보이즈플래닛'을 통해 '대중 PICK'으로 결성된 그룹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지난 7월 10일 데뷔 앨범 'YOUTH IN THE SHADE'의 타이틀곡 'In Bloom'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정식 데뷔 한 달여 만에 이번 시상식에서 2관왕을 달성하며 '슈퍼 루키'라는 수식어를 실감케 했다.
Q. 팬들을 만나는 소감.
하오 : 시상식이라는 특별한 자리에서 제로즈(공식 팬덤명) 분들을 만나는 건 처음인데요, 그래서 긴장도 되지만 설렙니다. 오늘도 멋있는 퍼포먼스 보여드릴게요.
태래 : 이렇게 좋은 자리에서 제로즈 분들 만날 수 있다는 건 행복한 일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제로즈 분들 자주 만날 수 있으면 좋겠어요.
Q. 오늘의 의상 포인트.
건욱 : 평소보다는 조금 더 포멀한 느낌의 블랙 슈트를 입었는데요, 이렇게 체인 같은 포인트가 있어서 더 멋있는 것 같아요. 시크하면서도 펑키한 느낌이에요.
Q. 보통 대기실에서 뭘 하면서 시간을 보내나요?
규빈 : 요즘 멤버들이랑 온라인 게임을 많이 해요. 다같이 할 수 있는 게임이라서 재밌어요.
매튜 : 주로 운동하면서 시간을 보내는데요, 요새는 가사 쓰는 연습도 많이 하고 있어요.
Q. 여름에 챙겨먹는, 혹은 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음식은?
지웅 : 수박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과일인데요, 제로즈 분들도 달콤한 수박 드시면서 시원하게 여름 보내세요!
리키 : 블루베리치즈빙수. 맛있어서 여름에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에요. 그래서 우리 제로즈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유진 : 구슬 아이스크림. 이틀에 한번씩 먹을 정도로 정말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Q. 앞으로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한빈 : 저희 ZEROBASEONE이 올해 신인상을 꼭 받았으면 좋겠구요. 하나의 팀으로서 보여드릴 수 있는 매력도 많지만, 멤버 개개인이 보여드릴 수 있는 다양한 개성과 매력들이 있어서 이런 부분들이 제로즈 분들께 잘 전달 됐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리 멤버들과 제로즈 분들과 행복한 활동 하면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나가고 싶어요.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