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있지 측 "허위사실 유포→성희롱·불법 촬영, 선처 없이 법적 대응" [전문]
작성 : 2023년 08월 14일(월) 14:50

있지 법적 대응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그룹 있지(ITZY)가 악의적 비방 및 허위 사실 유포 등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 중이다.

14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있지 공식 팬 카페에 "아티스트 권리 침해 행위 관련 법적 대응 안내"글을 게재했다.

소속사는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악의적 비방, 허위 사실 유포, 성희롱, 불법 촬영 / 허위 제작물 생산 유포 등 아티스트의 이미지와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내/외부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증거 자료를 면밀히 확보해 전문 법무 법인과 함께 가용한 법적 대응을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아티스트의 인격을 훼손하고 건강한 활동을 저해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강력한 민/형사상의 조치를 지속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선처나 합의는 없을 것임을 다시 한번 더 안내드린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소속사는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있지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팬분들께 피해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있지는 지난달 31일 새 미니 앨범 '킬 마이 다웃'을 발매해 타이틀곡 '케이크'로 활약 중이다.

▲ 이하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아티스트 권리 침해 행위 관련 법적 대응 안내

현재 당사는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악의적 비방, 허위 사실 유포, 성희롱, 불법 촬영 / 허위 제작물 생산 유포 등 아티스트의 이미지와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내/외부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증거 자료를 면밀히 확보하여 전문 법무 법인과 함께 가용한 법적 대응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티스트의 인격을 훼손하고 건강한 활동을 저해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강력한 민/형사상의 조치를 지속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선처나 합의는 없을 것임을 다시 한번 더 안내드립니다.

팬분들께서도 위법 행위 관련 증거 자료가 있으시다면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ITZY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팬분들께 피해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