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부천FC1995가 여름방학 맞이 이색 홈경기를 펼친다.
부천은 오는 30일 오후 7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부산아이파크와 '하나원큐 K리그2 2023' 24R 홈경기를 치른다.
이번 홈경기 테마는 '헤르의 여름방학'이라는 테마로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중·고교생들에게는 방학의 즐거움을 성인 관람객에게는 과거 여름방학 시절을 회상할 수 있는 요소들로 각종 이벤트를 꾸렸다.
이벤트 기획과 콘텐츠 제작에는 부천의 청년 크리에이터 '루키즈' 8기가 직접 참여해 관중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이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고 스포츠 산업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맞게 됐다.
장외에서는 헤르의 여름방학 숙제를 관객들이 도와주는 테마로 총 4가지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는 ▲헤르와 함께하는 색칠공부, ▲헤르의 그림일기 완성하기, ▲헤르의 곤충채집을 도와달르, ▲헤르와 함께하는 OX퀴즈로 구성돼 있으며 각 이벤트 참여 시 가정통신문에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스탬프를 모두 받은 관객에게는 서안메밀집 식사권 등을 선착순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여름방학 맞이 현장체험 학습의 테마로 '스타디움 투어'를 진행하는데 투어 구성에는 라커룸 투어, 인터뷰 체험, 가드오브아너(선수단 맞이) 등이 포함되어있다. 하프타임에는 온 가족이 즐기는 '릴레이 가족 운동회'를 열어 그라운드에서 추억을 쌓을 기회를 제공한다. 위 두 가지 이벤트는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부천 공식 홈페이지 또는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가능하다.
홈경기 기획에 참여한 루키즈 8기 황정연씨는 "7월을 맞이해 여름방학 콘셉트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 위주로 홈경기를 기획했다. 루키즈 8기 모두가 합심하여 준비했으니 많이 방문해 주셔서 재밌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