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대한체육회가 오는 26일부터 사흘간 평창동계훈련센터에서 개최 예정인 '2023년 제35기 KSOC 올림픽아카데미 정규과정' 참가자를 10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
KSOC 올림픽아카데미는 올림피즘 전파를 위해 198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올림픽아카데미 정규 과정으로, 제35기는 국외 참가자와 함께하는 국제아카데미다.
올림픽운동에 관심 있고, 영어 프로그램에 참가 가능한 만 19세에서 35세의 성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1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 및 대한체육회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올림픽아카데미 정규 과정에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체육교육의 혁신과 올림픽가치교육(체육교육과 올림픽가치교육을 통해 젊은 세대에 올림픽 운동 보급)'을 주제로 한 국내외 연사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
강연 이외에도 올림픽 및 국제올림픽아카데미(IOA) 참가 경험담을 생생하게 전해들을 수 있는 올림피언과의 만남, IOA 참가 결과보고, 동계종목 체험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KSOC 올림픽아카데미 정규과정 중 조별 분임토의를 실시하여 그리스에서 개최되는 IOA 정기연수회 참가 자격을 부여하며(만 19~30세), 우수 조로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IOA 참가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